나, 잘하고 있는 건가? 자연치유 점검하기

자연치유, 잘 하고 있는지 스스로 돌아보고 점검하는 것이 필요해

내 병을 만든 식습관, 생활습관, 마음습관이 있습니다. 이것은 분명히 스스로 돌아보시고 바꾸는 것이 필요합니다. 매일 명상하시면서 점검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최소한 3개월, 6개월 자연치유를 하시면 내가 그렇게 지금 바뀌어 가고 있는지 점검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모든 만성질환은 생활습관병, 생활관리를 잘해야 해

 

지금 자연치유를 하고 계신 분 중에서 가장 많은 질문 중의 하나가 내가 치병을 잘하고 있는지 기준에 대한 것입니다.

 

그래서 네 가지로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제일 첫 번째는 자연치유법, 생활관리를 잘하고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고혈압, 당뇨, 암까지 모든 만성질환은 대사질환이고 생활습관병이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생활습관 개선하는 것을 가장 우선시하고 있는데 현재 이것을 얼마나 잘 실천하고 있는지가 중요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식이 관리, 운동, 스트레스 관리가 잘 되고 있는지 항상 점검하셔야 합니다. 두 번째는 영양관리와 면역관리입니다.

 

한 달에 한 번, 혈액검사로 면역상태를 점검하자

 

이것을 위해서는 한 달에 한 번 혈액검사를 하셔서 현재의 영양상태, 면역상태를 항상 점검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그리고 면역관리의 네 가지 핵심은 식이 영양관리, 운동, 스트레스 관리, 수면관리입니다.

 

면역관리가 잘 되고 있는지 항상 점검해야 합니다. 다음 세 번째는 내가 스트레스 관리가 잘되고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질문 두 가지를 드립니다.

 

‘나는 지금 행복한가’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지고 스스로 답을 구하는 것입니다. 그게 가장 기준이 되겠고요. 또 하나는 지금 내가 가까운 사람과 갈등 관계에 있지 않은가, 이것도 스트레스에 주요한 기준이 되겠습니다.

 

생활습관뿐 아니라 마음습관을 바꾸는 것이 중요해

 

그래서 저는 늘 ‘미용 감사’를 강조합니다. 자기 스스로에게 미안합니다, 용서하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그리고 배우자에게, 부모님께, 자식에게, 형제에게, 주변분 들에게 이렇게 해서 항상 갈등을 생기지 않았는지 돌아보시고 정화하는 과정이 필요하겠습니다.

 

우리가 서른이 넘어가면 자기가 만든 성격을 바꾸기는 참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난치병, 암까지 가진 분들은 저는 항상 바뀌어야 산다고 말씀을 드립니다. 생활습관, 식습관뿐만 아니라 마음습관도 바꿔야 합니다.

 

사실 많은 환우 분들의 애환이 전부 다 나에게 굴레를 씌우는 것 같다. 다른 사람들도 다 비슷한데 나만 이런 암 환자가 되어서, 굴레를 쓰는 게 아닌가 말씀을 하시는데 참 이해가 갑니다.

 

이해가 가지만 어쨌든 내 병을 만든 식습관, 생활습관, 마음습관이 있습니다. 이것은 분명히 스스로 돌아보시고 바꾸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매일 명상하시면서 점검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최소한 3개월, 6개월 자연치유를 하시면 내가 그렇게 지금 바뀌어 가고 있는지 점검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새로운 치료법과 정보에 눈을 뜨고, 활용하자

 

네 번째는 아는 것만큼 이긴다는 것입니다. 최신 정보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대사질환이든 면역계 질환이든, 암이든 이런 새로운 정보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제가 그런 정보들을 새로운 치료전략의 형태로 환우 분들에게 강의를 하고 있는데 이걸 잘 활용을 못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나는 원장님 말씀대로 식이 관리, 운동, 스트레스 관리 잘 하고 있는데 왜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하는가” 이런 질문을 합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것은 50%이고, 나머지 50%는 최신 치료법, 물질, 이런 방법들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특히 암 같은 경우에는 유전자 분화요법. 대사질환에서는 대사질환 관리 치료전략. 이런 것들을 잘 알고 활용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항상 새로운 정보에 눈을 뜨시고 전문가들과 상담해서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