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 항암치료 1차 후 진지하게 고민한 자연치유

평온하고 강력하게 나를 변화시킨 자연치유, 평생 행복하게 실천할 것

산속에 있으면 근심이나 번잡함의 원인이 차단되니 생각이 정갈해지고 마음이 평온해집니다. 기 수련과 명상 호흡에 대해서는 그다지 관심을 가지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에 매우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최00 (가명, 48세, 유방암)

 

항암 1차 후 비로소 ‘나’에 대한 진지한 고민하게 돼

 

직접적인 동기는 항암 1차 이후 호중구 수치 저하로 일정을 미루는 와중에 정신을 가다듬고 ‘나’에 대해 생각하고 책을 읽으며 비로소 깨달은 바가 있어 결심하게 된 것입니다.

 

이제까지 살아오면서 넓고, 많은 사람들이 찾는 길보다는 좁고, 굽은 길을 걸어왔으면서도 제 몸에 대해서는 오히려 아무 진지한 고민 없이 무지하게 처신하였던 나를 발견하였습니다.

 

캠프에 와서 일정을 하나하나 수행해가며 그간 여러 고민과 궁리들이 가다듬어지고, 정비된 시스템과 풍성한 내용을 발견하고 있습니다.

 

먼저, 자연치유에 대해 이해하고 체화할 수 있도록 강의와 풍욕 때마다 끊임없이 반복해서 들으며 외우다시피 하게 들려주는 멘트들, 관심만 기울이면 빌려서 읽을 수 있는 책들, 또한 자료집 속의 세밀하고 친절한 안내들을(채식식당이나 제품구매사이트나 요리레시피 같은)대하며 절로 웃음이 지어집니다.

 

수고하셔서 정리한 것들을 거저 받으니 고맙고 신이 납니다. 나도 모르게 차츰 스며들어 가게 한 고도의 전략이 놀랍습니다.

 

정성스러운 채식 식단과 자연환경 속에 몸과 마음이 평온해져

 

일상의 기본적이고도 중요한 요소들이 만족스럽게 채워집니다. 매일 세끼의 식사가 맛깔나고 정성스러우며 믿음직스러워 좋습니다.

 

오랜 기간 저도 채식요리를 해왔지만, 이곳의 식사는 참으로 맛있고 주방장님께 질문을 귀찮게 할 때도 성의껏 답해주셔서 앞으로 요리할 때 좋은 참고가 될 것입니다. 물부터 쌀, 모든 식재료, 양념 하나하나까지 엄격히 관리되니 고마울 따름입니다.

 

산속에 있으면 눈 앞에 펼쳐지는 전경 속에 근심이나 번잡함의 원인이 차단되니 생각이 정갈해지고 마음이 평온해집니다. 또 숙면을 하고 몸의 긴장이 풀어집니다,

 

잘 알지 못했던 기 수련과 명상호흡, 치료에 큰 도움이 돼

 

기수련과 명상 호흡에 대해서는 그다지 관심을 가지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에 매우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호흡에 집중하며 제 속의 생각들을 바라보고 제 삶을 파노라마 명상이 돌아가듯 지켜봅니다.

 

제가 얼마나 소중한지, 무엇을 좋아하는지, 어떤 사람인지, 제 속에 있는 장부와 기관 세포 하나하나를 그려보면 신비하고 놀랍습니다.

 

함께 합장합족 운동을 하면 방바닥 위에 쓱쓱 발이 스쳐 가는 소리가 들립니다. 웃음치료 선생님 녹음음성을 들으며 처음에는 웃기지도 않는데 얼굴 마주하며 웃다 보면 절로 폭소가 나옵니다.

 

절 운동 후에 저희들 뒷모습만 보시다 울음을 터트리신 옆방 할머니를 꼭 안아드립니다. 한 식구처럼 지내 정든 한 동 환우님들과 정이 담뿍 들어 버렸습니다.

 

지금처럼 현재를 몰입해서 열심히 살면 그만입니다. 제 안에 살포시 들어와 평온하지만 강력하게 저를 변화시킨 기운을 힘입어서 2차에 참여하고, 제주에 가서도 행복하게 실천하겠습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