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교포 분들과 함께한 글로벌 자연치유 캠프

모국의 산야에서의 자연생활, 마음이 편안해지고 만족스러워

모국의 산야에 와서 자연생활을 하고 맛있는 한식을 드시면서 만족하셨고, 특히 이구동성으로 하시는 말씀들이 마음이 편안해져서 이런 좋은 결과가 있었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분들의 만족하고 행복한 얼굴을 보면서 희망을 발견할 수가 있었습니다.

해외 각지에서 참여해주신 글로벌 만성질환 캠프

 

지난 10월 30일에 시작했던 만성질환 캠프는 글로벌 캠프였습니다. 해외 교포 분들이 저희 캠프에 많이 참석하고 계시는데 이번에는 6분이나 되는 많은 교포 분들이 참여를 해 주셨습니다.

 

미국과 호주에서도 오시고 저 멀리 스페인에서까지 오셨습니다. 교포 분들이 암 캠프에도 많이 오시지만 최근에는 만성질환 캠프에도 많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사실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여서 오시기 때문에 저희들이 많이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주로 참여하시는 분들은 50대에서 70대까지 연세가 드신 분들이 많으신데 대부분 1세대 이민자들이십니다.

 

주로 육식을 많이 하는 이민 환경, 먹거리 문제가 발생

 

국내에도 만성질환 대사질환이 늘고 있고 암도 많이 늘고 있지만, 이분들에게 암이나 만성질환들이 국내에 계신 분들 못지않게 많은 것으로 통계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대부분 먹거리나 스트레스 때문입니다. 주로 육식을 많이 하는 사회에 나가계시기 때문에 먹거리 문제가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에 계신 분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지만, 또 이민 생활을 하시면서 스트레스가 많으시기 때문에 그런 만성질환들이 많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주로 유튜브를 통해서 많이들 보고 오시는데 지난 캠프를 마치고 네 분과 함께 간담회를 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좋은 결과가 있었고 또 만족스러워하셨습니다.

 

만족하고 행복한 얼굴 속에서 치유의 희망을 발견할 수 있어

 

모국의 산야에 와서 자연생활을 하고 맛있는 한식을 드시면서 만족하셨고, 특히 이구동성으로 하시는 말씀들이 마음이 편안해져서 이런 좋은 결과가 있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분들의 만족하고 행복한 얼굴을 보면서 희망을 발견할 수가 있었습니다. 또 이분들을 위해서 두 달에 한 번 정도는 전화나 메일을 통해서 치유를 도와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사시는 곳으로 가시면 환경이 다르고, 먹거리가 다르기 때문에 참 걱정이 됩니다. 그래도 계속 배운대로 관리를 잘해 주시고, 또 건강하고 행복하게 잘 사셨으면 하는 그런 바람입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