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자연치유법 1 – 암 줄기세포가 만들어지는 환경

암 치료의 대안전략 자연치유법과 일맥상통해

여러 가지 자연요법, 영양요법, 운동요법, 해독요법, 면역요법, 정신요법 등 이런 것들이 우리 몸의 해독 재생능력을 향상시켜서 암세포를 억제하고 암을 극복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암 자연치유의 첫 번째, 원인치료

 

암 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 세 번째 암자연치유법입니다. 제가 이 강의도 여러 차례 했습니다만 새로운 패러다임에서 이것을 다시 말씀드리는 것은 암의 원인과 암 치료의 대안전략이 바로 자연치유법이라는 것과 일맥상통하기 때문입니다.

 

‘암은 자연치유된다’ 책을 통해서도 말씀을 드리고 여러 차례 강의를 통해서도 말씀드렸습니다만 암 자연치유는 첫 번째 원인치료입니다.

 

앞에서 새로운 대안전략도 원인치료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식습관, 생활습관을 바로 잡고 또 비정상적인 대사를 정상화시켜야 합니다.

 

또 잘못된 해독과 스트레스가 암을 만들기 때문에 해독을 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바로 암 치료의 자연치유법이라는 것입니다.

 

암 자연치유 두 번째, 해독 재생능력 향상

 

두 번째 자연치유력은 한마디로 우리 몸의 해독 재생능력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 이 능력이 저하되어 있습니다.

이 능력을 최상의 상태로 만드는 것이 바로 자연치유법입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 자연요법, 영양요법, 운동요법, 해독요법, 면역요법, 정신요법 등 이런 것들이 우리 몸의 해독 재생능력을 향상시켜서 암세포를 억제하고 암을 극복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을 조금 더 설명해 드리면 암세포와 정상세포의 차이를 잘 알고 암 줄기세포에 대한 이해가 중요합니다.

 

암세포는 정상세포와 다르게 자살하지 않고 무한 증식을 합니다. 그 환경이 젖산과 활성산소, 염증 물질 이런 것들이 과다합니다. 그리고 그런 것들이 바로 노폐물, 독소입니다.

 

그러니까 또 혈관 림프관은 순환이 안 되고 잘 막히게 됩니다. 그리고 그렇게 되면 산소가 모자라고 영양소도 모자라는 환경이 됩니다.

 

노폐물, 독소가 많은 환경 암 증식과 암세포를 유발

 

그 환경에서 암세포는 자기들이 만들어낸 젖산과 글루타민, 케톤 이런 것들을 에너지원으로 활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중요한 것이 노폐물, 독소가 많고 혈액순환이 안 되는 환경에서 무산소, 저산소 상태 그리고 에너지를 또 젖산을 발효해서 하는 정상세포와 다른 환경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 환경이 되었을 때 암이 증식을 하고 암 줄기 세포가 생기게 됩니다. 이 그림을 보면 암세포가 증식을 해서 커지면 신생혈관을 만들게 됩니다. 그리고 암 덩어리가 커지면 신생혈관으로부터 멀어지게 됩니다.

 

그러면 멀어질수록 세포의 농도는 떨어지게 됩니다. 혈관으로부터 150마이크로미터까지는 산소농도가 일정하지만, 그 이상 멀어지게 되면 산소농도가 떨어집니다. 저산소 구역이 만들어집니다. 여기에서 빨간 것들이 암줄기 세포입니다. 암줄기 세포가 생긴다는 것입니다.

 

젖산을 발효해서 에너지를 만드는 암 줄기 세포

 

또 다른 그림을 통해서 설명해 드리면 여기가 혈관이고요. 혈관 근처에는 주로 일반 암세포입니다. 증식을 잘 하지요. 이것들은 혈관 근처에 있으니까 산소공급을 받고 훨씬 더 많은 포도당 공급을 받게 됩니다.

 

멀어지면 산소가 모자랍니다. 그리고 포도당도 모자랍니다. 이것들은 주로 암 줄기 세포입니다. 주로 젖산을 발효해서 에너지를 만듭니다. 완전히 암 줄기 세포가 생기는 과정 설명을 이 그림을 통해서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멀리 있는 이것들이 암 줄기 세포고 이 암 줄기 세포는 젖산을 활용해서 에너지를 만들어서 자기가 증식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전체영상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