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 암의 원인 4 – 비정상 영양

비정상적인 영양 문제, 우리 몸의 산성화를 촉진시켜 암을 발생시킨다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이 미네랄입니다. 미네랄은 우리 몸에서 여러 가지 주요한 신진대사, 항산화작용, 에너지 대사에 작용합니다. 그런데 이 미네랄이 현대인의 대부분에게서 모자랍니다. 그 원인은 토양에 미네랄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심각한 영양 불균형 문제,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는 보조식품들이 필요해

 

암의 원인 네 번째는 비정상적인 영양에 있습니다. 현대인들은 잘 먹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영양 불균형이 심각합니다.

 

거의 70% 이상에서 영양 불균형이 있는 것으로 조사가 되었습니다. 주로 항산화 물질의 부족입니다. 바로 비타민, 미네랄, 오메가 지방산입니다.

 

이것이 부족하게 되면 우리 몸의 산성화를 촉진시켜서 암을 발생시키게 됩니다. 이런 항산화 물질이 많이 들어 있는 것이 통곡류, 채소, 과일들이고 이런 보조식품들이 필요합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이 미네랄입니다.

 

미네랄은 우리 몸에서 여러 가지 주요한 신진대사, 항산화작용, 에너지 대사에 작용합니다. 그런데 이 미네랄이 현대인의 대부분에게서 모자랍니다. 그 원인은 토양에 미네랄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여러 가지 중요한 작용을 하는 미네랄, 많이 부족하므로 섭취에 신경 써야

 

50년 전의 먹거리와 지금의 먹거리는 미네랄의 큰 차이가 있습니다. 그 주된 원인은 화학농법 때문입니다. 비료, 살충제, 제초제들을 대부분 사용하니까 이것들이 땅에 있는 미네랄과 흡착해서 땅에 미네랄이 부족하게 됩니다.

 

여기서 자라는 식물, 곡류나 채소에 미네랄이 부족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평균 50년 전보다 지금 먹거리들은 5배 이상의 미네랄이 부족하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우리 몸을 구성하는 원소가 54가지입니다. C, H, O, N 이 네 가지를 빼고 50가지는 모두 미네랄입니다. 이중에서 가장 많은 것들이 나트륨, 칼륨, 칼슘, 마그네슘입니다. 이것을 대량 미네랄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 외에 적은 양이지만 우리 몸에서 중요한 작용을 하는 여러 가지 미량 미네랄들이 있습니다.

 

아연, 셀레늄 같은 미량미네랄의 섭취가 암 환자 분들에게 특히 중요해

 

특히 이중에서도 아연, 셀레늄 이런 것들이 우리 인체에 굉장히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많은 암 환자 분들에서 이 아연이 대부분 부족합니다.

 

아연은 면역작용을 하고 세포분열에 중요한 작용을 하고 있습니다. 뼈와 전립선에 많은 농도가 있으며, 이쪽에 문제가 있는 분은 특히 많은 양의 아연이 필요하겠습니다.

 

그리고 가장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이 셀레늄입니다. 그런데 우리 토양에 부족하기 때문에 대부분 한국인에서 셀레늄이 부족합니다.

 

그리고 암 환자분들에서는 정상인보다 더 많이 부족한 것으로 나와 있습니다. 그래서 아연과 셀레늄 같은 미네랄들은 꼭 보조식품으로 보충을 해야 합니다.

 

항암 비타민인 비타민D와 그 외 주요 비타민의 보충도 필요

 

그 외에 A, C, E 이 세 가지 비타민이 주요한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비타민 B군도 간 대사에서 중요한 작용을 하므로 필요합니다.

 

또 비타민D가 항암 비타민입니다. 암 환자분들에서 비타민D가 많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꼭 비타민D의 보충이 필요하겠습니다.

 

 

암 칼럼 더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