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 치료, 약을 버리고 몸을 바꿔라 2 – 조병식 원장

리딤과 C&R(Clean&Recovery 씨앤알 : 해독재생작용을 하는 천연발효식품) 영양요법으로 혈당수치 내리고 당뇨합병증 예방

리딤이라는 비피더스 발효아미노산과 울금이 50% 함유된 C&R(Clean and Recovery) 두 가지 식품에 함유된 열 가지 영양소에는 혈당수치를 내리고 당뇨합병증을 예방, 치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영양요법을 위해 리딤이라는 비피더스 발효아미노산과 울금이 50% 함유된 C&R(Clean and Recovery) 두 가지 식품을 환자분께 처방했습니다.

 

인슐린 수용체 활성화, 활성산소 억제에 도움 되는 영양소들

 

이 식품들에 함유된 열 가지 영양소에는 혈당수치를 내리고 당뇨합병증을 예방, 치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크롬은 인슐린 수용체가 인슐린을 쉽게 인식하도록 돕는 물질이고 아연은 췌장베타세포의 기능을 복원하고 인슐린 수용체를 활성화하는 작용을 합니다.

 

마그네슘은 전신염증지표와 인슐린 저항성을 낮춰주며 탄닌은 강력한 항산화작용으로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심뇌혈관 질환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억제합니다.

 

신경조직 보호하여 신경병증 예방하는 물질들

 

그리고 비타민B군은 당뇨합병증의 하나인 신경병증 예방에 필요한 물질입니다. 비타민D는 당화혈색소와 역상관계에 있습니다. 비타민D가 부족할 경우 혈당수치가 올라간다는 자료가 있습니다.

 

비타민C는 항산화비타민으로서 활성산소의 영향을 줄이고 세포 활동을 보호하는 작용을 합니다. 비타민E는 혈당조절을 돕고 혈관과 신경세포를 보호해줍니다.

 

알파리포산은 혈당을 낮추고 당뇨합병증을 개선하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신체 말단부위의 신경조직에 도움을 줍니다.

 

오메가지방산은 대식세포 수용체를 활성화시켜 염증을 억제하고, 인슐린 감수성을 높이는 작용을 합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