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 암의 원인 2 – 비정상 해독과 순환 1

정상적인 해독과 순환에 문제가 생겼을 때 암이 발생해

암이나 만성질환의 이런 과정들을 보면 노폐물, 독소가 잘못된 먹거리, 생활 식습관을 통해서 주로 쌓이게 됩니다. 그래서 특히 과식이 주요한 문제가 되고 급식, 폭식, 야식 이런 잘못된 식습관도 문제가 되겠습니다.

인체의 해독능력을 넘어서는 노폐물과 독소, 암의 원인

 

다음은 두 번째, 정상적인 해독과 순환에서 문제가 생겼을 때 암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 과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 몸에 항상 여러 가지 노폐물, 독소가 먹거리나 호흡, 물을 통해서 들어오게 되는데 이것은 정상적인 해독과정을 거치면 다 배출이 됩니다.

 

대소변, 땀 또 간에서 해독을 하고 또 콩팥에서 혈액을 걸러서 내는 것입니다. 이것이 현대인들이 너무 많은 노폐물, 독소가 인체에 들어와 쌓이게 되면 우리 인체의 해독능력을 넘어서게 됩니다. 그래서 인체에 많은 노폐물, 독소가 쌓이게 되는데 그 종류들을 보면 첫 번째 중금속입니다.

 

 

발암작용물질인 중금속과 미생물독소 그리고 단백질 분해물

 

수은, 납, 카드뮴, 비소 이 4대 중금속인데 이것은 바로 발암작용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간 유독물질입니다. 약물, 농약, 알코올, 담배, 식품첨가물, 과산화지질, 현대인들이 많이 노출되는 것들입니다.

 

이런 것들은 대부분 간을 손상시켜서 가장 우리 몸에서 중요한 해독기관인 간의 기능을 떨어뜨리게 됩니다. 그러면 또 많은 노폐물, 독소가 쌓이게 됩니다.

 

세 번째는 미생물 독소입니다. 우리 몸은 세포가 60조에서 70조인데 이보다 더 많은 미생물이 우리 몸에 존재합니다. 특히 대장에 제일 많습니다.

 

그런데 이 미생물이 우리 몸이 산성화되면 이게 유해균으로 바뀌게 됩니다. 또 이 유해균들은 여러 가지 분비물, 독소를 내게 되고 우리 몸을 손상시키는 주범이 되겠습니다.

 

네 번째는 단백질 분해물입니다. 우리가 요즘은 특히 단백질 섭취를 많이 하게 되는데 이것이 다 소화분해가 되지 않고 여러 가지 대사산물이 생겨서 우리 몸에 쌓이게 됩니다.

 

이것이 암모니아나 요소, 요산, 페놀, 아민, 황화수소, 인돌 이런 것들입니다. 이런 것들이 우리 몸에 혈관에 쌓여서 여러 가지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노폐물과 독소가 혈관에 쌓여 순환장애를 일으켜, 질병과 암의 원인으로

 

그래서 이렇게 쌓이는 노폐물, 독소가 문제를 일으키게 되고 이것이 특히 혈관에 많이 쌓여서 문제를 일으킵니다. 순환장애를 일으키게 되는 것입니다. 혈액순환, 림프순환이 여러 가지 질병의 원인이 됩니다. 암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가 정상 혈관을 4차선에 비교를 하면 혈액순환이 잘 되겠지요. 그런데 노폐물, 독소가 쌓이고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혈관이 수축하게 됩니다. 그러면 3차선으로 좁아지게 되겠지요. 그러면 이때 주로 염증이 많이 생기게 됩니다.

 

이를 관리하지 않고 그대로 두게 되면 2차선으로 갑니다. 그러면 더 많이 좁아지게 되니까 혈압이 올라가게 되고 혈당이 더 올라가게 되고, 또 세포로 보내는 산소, 영양소가 부족하게 됩니다.

 

이 단계는 더 세포가 변성이 되는 그런 단계로 진행이 됩니다. 그리고 이것을 관리하지 않고 그대로 두게 되면 이제 1차선으로 갑니다. 이 정도 되면 많은 말초 혈관들은 막히게 되고 세포에 산소, 영양소 공급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그러면 핵까지 변이가 되는 문제가 생겨서 종양세포를 만들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노폐물, 독소, 순환장애가 바로 암의 원인이 되게 되는 것입니다.

 

 

중요한 작용을 하는 우리 몸의 경혈, 경락 순환

 

더 정확한 표현은 기혈순환장애입니다. 현대의학에서는 경혈, 경락을 아직 인정하지 않기 때문에 기순환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데 동양의 한의학에서 나오는 이야기입니다. 우리 몸의 경혈, 경락 이 순환도 대단히 중요한 작용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좀 더 정확한 표현은 기혈순환장애입니다. 이것이 염증, 경화, 섬유화, 종양세포를 만드는 과정에서 문제를 일으키게 되는 것입니다.

 

혈관이 막히는 단계까지 가면 유전자 변이가 되어 암세포 유발

 

암이나 만성질환의 이런 과정들을 보면 노폐물, 독소가 잘못된 먹거리, 생활 식습관을 통해서 주로 쌓이게 됩니다. 그래서 특히 과식이 주요한 문제가 되고 급식, 폭식, 야식 이런 잘못된 식습관도 문제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잘못된 먹거리들 이런 것들이 소화, 분해, 연소되지 않고 노폐물, 독소가 인체에 그대로 쌓이게 되고, 이것이 소화기 계통에 제일 많이 쌓이게 되겠습니다. 위나 장, 담도에 쌓이게 되고 이것이 또 혈액이나 림프액을 통해서 전신에 파급이 됩니다.

 

혈관이 막히는 단계까지 가게 되면 세포에 산소, 영양소 공급이 되지 않고 유전자 변이가 되어서 암세포를 만드는 과정으로 가게 되는 것입니다.

 

 

전체영상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