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형 간염, 간경화에서 간암으로의 발전을 막고 싶어

암까지 진행되지 않고 간경화가 완치될 날을 기대해

아카데미 연수를 받고 난 다음에 변화된 것은 C형 간염 바이러스가 없어졌습니다. 간경화는 그대로이고 옛날과 변화가 없다고 초음파상으로 나왔고요. 그래서 지금 현재는 간경화만 조금 완화되었으면 좋겠다 하는 욕심입니다. 더 악화되면 암으로 되니까요.

전00 (74세, 간경화)

 

Q. 자연치유를 선택한 이유는?

 

C형 간염 바이러스가 1989년에 보균되었다는 걸 알고서 28년 동안 간기능 검사라든지 간 수치 검사를 통해 그걸 벗어나지 않도록 먹는 것 등 여러 가지를 조심해 왔는데 25년차 보균 때, 지금으로부터 3~4년 전이거든요. 그때 초음파상으로 간경변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보통 간염에서 간경화, 간경화에서 간암으로 진행되는 그런 과정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가능하면 암까지 진행되지 않고 여기서 간경화가 완치될 것을 기대했습니다.

 

인터넷이나 유튜브 방송에서 원장님이 인터뷰하는 것을 보고 여기에 한 번 와봐야 겠다는 마음을 갖고 작년 4월에 참가했습니다.

 

Q. 자연치유에 기대한 것이 있는지?

 

여기 올 때의 기대감은 올 때는 C형 간염 바이러스가 그대로 남아 있었습니다. 그리고 간 경화증이 있었고 이 두 가지가 조금 완화될 수 있겠다 하는 기대를 갖고 여기 아카데미에 방문하게 됐습니다.

 

Q. 현재 결과는 어떤지?

 

아카데미 연수를 받고 난 다음에 변화된 것은 C형 간염 바이러스가 없어졌습니다. 간경화는 그대로이고 옛날과 변화가 없다고 초음파상으로 나왔고요. 그래서 지금 현재는 간경화만 조금 완화되었으면 좋겠다 하는 욕심입니다. 더 악화되면 암으로 되니까요.

 

Q. 치유하는 동안 인상 깊었던 것은?

 

이곳의 프로그램이 참 좋습니다. 이런 프로그램을 처음 접했거든요. 그리고 먹는 것이 집에서는 마구잡이로 이게 좋은 건가 나쁜 건가 지금 먹어야 할 땐가 나중에 먹어야 하나 그걸 모르고 먹고 싶은 대로 먹기 때문에 그것이 몸에 나쁜 영향을 주지 않을까 생각했었습니다.

 

여기는 음식 먹는 방법이 맞고 시간도 딱 맞게 먹고 하니까 좋았습니다. 또 프로그램을 보면 풍욕이나 등산, 숲속의 명상이라든지 여러 가지 하는 요법들이 참 마음에 듭니다.

 

Q. 소감과 앞으로의 계획은?

 

항상 생활하는데 긴장하고 먹는 거라든지 생활하는 방식이 여기 프로그램에서 주는 것을 그대로 하면 다행일 것입니다.

 

그러나 도시에서는 군것질이라든지 과식, 활동성이라든지 자연적으로 나도 모르게 여기서 있는 거하고 영 다르게 생활할 수도 있고 그런 어려움이 있어서 혹시 아카데미 연수를 한번 더 할 수 없는지 물었더니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프로그램들, 체험은 시내에 나가면 도저히 받아볼 수 있는 기회가 없는 것입니다. 다시 기회가 되면 또 오고 싶은 그런 심정입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