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줄기세포와 유전자분화요법 2 – 정상세포로 분화되는 암 줄기세포

종양의 종류, 유전자 검사 결과 따라 천연물 처방하고 활용해

저희는 다양한 천연물을 암 치료에 활용합니다. 이러한 천연물들은 암 유전자를 조절하는 기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암 줄기세포는 모든 세포로 분화할 수 있습니다. 정상세포로 될 수도 있고, 암세포로도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 몸의 환경에 따라서 달라지는 거죠.

 

암 줄기세포 유전자를 꺼주는 천연물 활용하는 자연치유법

 

몸에 정상적인 산소나 영양소 공급이 잘 되는 환경에서는 정상세포로 분화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바로 저희들이 하는 암 자연치유법은 암 줄기세포가 정상세포로 분화되도록 하는 몸의 환경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을 조절하는 천연물이 있습니다. 이 천연물을 이용해서 암 유전자 분화를 조절하는 요법을 유전자분화요법이라고 합니다. 결국은 저희들이 하는 암 자연치유법도 실제로는 암 줄기세포 유전자를 조절하는 방법을 이용하는 거죠.

 

그래서 이런 방법을 통해서 암세포를 정상세포로 분화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여러 가지 천연물을 저희들이 활용을 하고 있는데 그 중 대표적인 천연물은 BRM270이라는 식품입니다.

 

이것은 복합천연물인데요. 청피, 황금, 삼백초, 자근, 4가지가 혼합되어있는 복합천연물입니다. 이 천연물들이

암 줄기세포 유전자를 끄고, 정상세포로 분화되도록 하는 그런 조절작용을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논문으로 발표된 자료이고요. 간단하게 기전을 한마디로 설명해 드리면, 암 줄기세포 증식을 촉진하는 단백질이 Lin28이라는 건데 이 Lin28을 끄는 거죠.

 

그리고 줄기세포를 정상세포로 분화하는 Let-7이라는 게 있습니다. 이것을 켜는 겁니다. 암 줄기세포를 정상세포로 분화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런 복합천연물이 그런 작용을 한다는 것을 밝혀서 사용한다는 것이죠. 이 식품은 BRM연구소와 제주대학교에서 공동 개발한 식품입니다.

 

암 억제 유전자를 활성화시키는 다양한 천연물 활용

 

그리고 저희가 또 여러 가지 천연물을 암 치료에 활용하는데 그런 여러 가지 암 유전자를 조절하는 기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악성 암 중에 대표적인 게 Insulin-like growth factor 2 (IGF-2)입니다.

 

이게 굉장히 악성 유전자인데 이것을 억제하는 물질이 퀘르세틴입니다. 이 물질은 민들레나 엉겅퀴, 양파껍질에 많습니다. 그래서 저희가 이런 식품들을 활용하고요.

 

그다음에 유방암에서 에스트로겐 양성이실 경우에는 주로 갈근이나 청국장을 활용해서 에스트로겐 리셉터에 작용해서 이것을 억제하는 작용을 항여성호르몬 작용을 하는 것이고요.

 

그다음에 Her2 유전자가 양성인 경우에는 알로에나 대황을 사용하고요. P53 유전자가 양성인 경우에는 레스베라트롤을 사용을 합니다.

 

P53 유전자는 암 억제유전자인데 이것이 변이가 있으면 암 증식이 잘 되고 또 재발·전이가 잘 이루어집니다. 그래서 레스베라트롤을 쓰는데 이것이 많은 물질이 알로에입니다.

 

그래서 유방암에는 녹즙이나 알로에, 갈근, 이런 천연물을 사용하는 것이죠. 그리고 대부분 많은 암이 염증에 의해서 발병을 하게 됩니다. 대표적인 것들이 위암, 간암, 대장암, 폐암, 췌장암, 담도암입니다.

 

이런 경우는 주로 항산화 물질을 많이 활용합니다. 그 중 대표적인 게 레스베라트롤, 알로에에 많고요. 카테킨, 녹차, 커큐민, 강황 그리고 셀레늄, 효모에 많습니다.

 

그다음에 십자학과식물인 녹즙을 저희가 또 활용을 합니다. 이것이 염증을 억제하는 물질들이죠. 암 억제유전자를 활성화합니다.

 

암 종류에 따라 달리 적용되는 천연물들

 

그리고 간암 같은 경우에는 비타민A 유도물질인 베타카로틴을 활용해서 암 줄기세포를 억제합니다. 효모나 알로에를 같이 사용하고요.

 

또 대표적인 악성 암이 육종암입니다. 육종암은 일반 암인 상피세포암과 종류가 다르게 기질세포가 암으로 발생 할 겁니다. 이런 경우는 주로 혈소판유래성장인자를 이용을 해서 전이가 되고 침윤성을 가집니다.

 

그래서 악성 암인데요. 이것은 암 줄기세포 암이기 때문에 항암치료나 방사선치료에 전혀 효과가 없습니다. 암 줄기세포는 항암치료나 방사선치료에 죽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같은 경우는 저희가 여러 가지 천연물을 활용하는데 혈소판유래성장인자(PDGF)를 억제하는 청피나 후박을 사용하고요. IGF-2를 억제하는 민들레, 엉겅퀴, 삼백초를 활용하고요.

 

그다음에 활성산소의 일종인 NO, 즉 일산화질소입니다. 이것을 억제하는 게 뽕잎입니다. 그다음에 혈전용해물질인 홍화나 단삼을 이용합니다. 여러 가지 천연물을 육종암 치료에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백혈병도 암 줄기세포 암입니다. 그래서 혈소판유래성장인자를 활용합니다. 여기에 사용하는 표적치료제가 글리벡입니다.

 

천연물로는 이런 작용을 하는 게 후박이고요. 조절 T 림프구를 죽여서 백혈병을 치료하는 기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가지 암에 유전자를 조절하는 물질들을 사용하는 것이죠.

 

유전자 검사 결과를 통해 찾은 천연물들 사용하는 것

 

유방암 같은 경우에도 에스트로겐 양성인지, Her2 양성인지, 3중 음성인지에 따라서 또 사용하는 천연물들이 다르고요.

 

대장암은 EGFR, EGF 리셉터의 양성인지, 또 P53 양성인지, KRAS 양성인지, 이런 유전자 검사 결과를 보고 처방을 하게 됩니다.

 

폐암은 또 EGF 리셉터 양성인지, 아니면 상피세포암인지에 따라서 또 처방을 하게 되고요. 간암도 AFP나 PIVKA2가 상승하는 경우에 쓰는 물질들이 다르고요.

 

백혈병에도 림프구성인지 골수성인지에 따라서 사용하는 천연물이 다르고요. 그리고 육종암, 신경내분비종양, 위선암, 직장암에 각각 사용하는 천연물들이 있습니다.

 

저희가 지금 개발하고 찾은 물질들이 거의 유전자 검사 결과를 통해서 50% 정도 작용하는 물질들, 천연물을 찾은 겁니다.

 

전체영상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