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만성질환의 원인 순환장애와 세포파괴 – 조병식 원장

노폐물 축적->혈액순환장애->세포 파괴, 모든 만성질환 발생의 현상은 같아

모든 만성질환의 원인은 크게 세포의 산화와 파괴 그리고 순환장애로 볼 수 있습니다.

 

 

 

세포 파괴와 순환 장애가 만성질환 불러와

 

모든 만성질환의 원인은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는데 그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는 세포의 산화와 파괴입니다. 정상적인 세포가 스트레스와 독소에 노출이 되면 세포막, 미토콘드리아, 세포핵 순서로 산화되어 만성질환을 일으킵니다.

 

모든 만성질환의 원인 순환장애와 세포파괴

세포막이 파괴되고 이 염증세포가 간염, 위염, 장염 등의 질환을 만듭니다. 미토콘드리아가 파괴된 상태인 부전세포는 뇌경색, 심근경색, 간경화, 동맥경화, 십이지장궤양 등을 일으킵니다.

 

질환이 더 진행될 경우 세포핵이 파괴되어 변이됩니다. 바로 양성종양, 악성종양 등 종양세포 단계입니다.

 

모든 만성질환의 원인 순환장애와 세포파괴 2

 

둘째는 혈액순환장애, 림프순환장애 등의 순환장애입니다.

 

정상적인 넓이의 혈관이 좁아지고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같은 노폐물과 독소가 쌓이면 혈관 벽이 두꺼워집니다. 이렇게 혈관이 차츰 더 좁아져서 순환장애를 일으키게 됩니다.

 

모든 만성질환의 원인 순환장애와 세포파괴 3

 

조직에 쌓인 노폐물이 암 만들어

 

암과 모든 만성질환의 원인은 몸에 쌓이는 노폐물과 독소입니다. 잘못된 식습관과 독성 화학 물질 섭취가 노폐물, 독소 축적으로 직결됩니다.

 

노폐물이 위장 외벽이나 담도 같은 소화기 계통에 쌓이게 되면, 혈액 및 림프액을 통해 전신으로 퍼져 각 조직에 쌓이게 됩니다.

 

그래서 혈액이나 림프액, 조직액이 끈적끈적해지고 혈관 벽이 두꺼워지는 상태로 변합니다.

 

혈관과 림프관에 폐색, 정체가 일어나면 세포에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원활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렇게 세포가 병들어 장기 기능 손상을 불러오게 되고 통증을 일으킵니다.

 

마지막으로 세포가 질식사하거나 아사하는 단계입니다. 손상된 세포가 마침내 혐기성 세포인 암세포로 완전히 변이하게 되는 단계인 것입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