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식 원장 인터뷰] 함께하는 의사들의 모임이 생길 정도로 대중화된 자연치유

자연치유를 하는 의사들의 모임 ‘한국자연통합의학연구회’

최근에는 대체의학과 자연치유를 도입하는 의료인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10년 전만 하더라도 의료인 중 대체의학이나 자연치유를 치료에 도입하는 분들을 찾기 어려웠습니다. 대부분 제도권 밖에서 치료가 이루어졌고 단지 민간요법이라고만 알려져 있었습니다.

 

자연치유를 위한 의사들의 모임 <한국자연통합의학연구회>

 

그러나 최근에는 대체의학과 자연치유를 도입하는 의료인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처음 자연치유를 시작할 때보다 점차 함께 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어 뿌듯함을 느낍니다.

 

2년 전부터 이분들과 함께 저희가 한국자연통합의학연구회라는 학회를 만들어 활동 중입니다. 특히 암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의사, 한의사 30여 명이 자연통합의학 암 치료 아카데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질병의 원인 치료와 건강관리, 자연치유는 기본적인 치료법

 

일반적으로 자연치유나 대체의학을 현대의학의 보조적 수단이나 최후의 수단으로만 여기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저희는 자연치유와 대체의학이 가장 기본적인 치료 방법으로 사용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질병이 생겼을 때 현대의학적인 치료도 적극적으로 시도해야 합니다. 그러나 자연치유와 대체의학 역시 병의 원인을 치료하고 질병을 관리해나가는 좋은 치료법이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병행하시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최근에는 독일이나 미국, 일본과 같은 선진국에서 대체의학이 오히려 발전하고 있습니다. 대체의학의 본산이라 할 수 있는 한국에서 자연의학이 더욱 발전될 수 있도록 연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