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억제 유전자를 활성화시키는 폐암의 천연물요법

녹즙, 해조류, 레스베라트롤 등 천연물 활용하는 다중 표적 요법

천연물을 복합적으로 사용하면 표적 하나만이 아니라 다중 표적으로 여러 경로의 암 증식인자들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폐암의 첫 번째로 중요한 천연물요법은 항산화물질이 풍부한 녹즙입니다. 특히 이제 십자화과 식물에 들어있는 녹즙들이 암 억제 유전자를 활성화시킵니다.

 

암 억제 유전자 활성화시키는 십자화과 녹즙, 해조류

 

두 번째가 해조류입니다. 해조류도 역시 암 억제 유전자를 활성화시킵니다. 그리고 폐암 쪽에서 특히 여러 가지 암 줄기세포를 증식시키는 경로들이 있거든요.

 

그 중에서도 특히 RAS경로, 그 다음에 AKT경로, STAT3경로, 이런 것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로들을 차단하는 물질들이 있습니다.

 

특히 RAS경로는 MHclass1이라는 것을 억제해서 면역세포들의 눈을 멀게 합니다. 그러니까 면역세포들이 암세포를 찾아서 파괴를 해야 되는데 그런 능력이 당연히 떨어지겠죠.

 

그래서 RAS를 억제하면 면역세포들을 다시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걸 억제하는 물질이 프로폴리스입니다.

프로폴리스에 있는 갈랑긴이라는 물질이 그런 작용을 하는 거죠.

 

암 증식 경로 차단하는 천연물들

 

그리고 RAS경로나 AKT경로를 동시에 차단하는 물질이 있습니다. 에피제닌, 그리고 레스베라트롤, 이런 물질들이 있습니다. 에피제닌은 밀순, 권백 이런 데에 많이 들어있고요.

 

레스베라트롤은 포도껍질, 알로에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런 물질들을 복합적으로 사용하면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표적 하나가 아니라 다중 표적으로 여러 경로의 암 증식인자들을 차단할 수 있는 거죠.

 

그래서 폐암에서도 저희가 여러 가지 천연물들을 이용해서 암의 증식을 억제하고 또 암의 줄기세포를 정상세포로 분화시켜서 암을 치료할 수가 있겠습니다.

 

 

폐암 칼럼 더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