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식 원장 인터뷰] 산으로 간 의사로 10년, 그 선택은 옳았는가

산속에는 오염된 환경 대신 맑은 공기, 물, 숲 등 자연 치유를 위한 조건 풍부

 

산으로 들어온 결정은 제가 지금까지 살면서 한 결정 중 가장 잘한 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Q: 산으로 간 의사로 지내신 지 10년이 되셨습니다. 산으로 간 결정이 옳았다고 생각하시나요?
제가 지금까지 살면서 한 결정 중 가장 잘한 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중증 환자들이 어떻게 산으로 들어가서 좋아질 수 있느냐는 질문을 초기부터 지금까지 받고 있습니다.

 

자연 치유는 인체의 자연 치유력을 높이는 치료법

 

첫 번째 이유는 자연 치유는 인체의 자연 치유력을 높여서 질병을 극복하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자연이 자연 치유력, 즉, 인체를 해독하고 면역을 높여주는 데 최상의 치료제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오히려 중병 환자일수록 자연생활을 할 수 있는 산으로 들어와서 생활해야 합니다.

 

오염된 환경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산에서 자연 치유 필요

 

두 번째 이유는 지금 우리의 환경이 너무 오염돼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숨 쉬는 공기, 매일 마시는 물, 먹거리까지 오염되어 있습니다. 특히 가공 화학 물질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것들이 많은 만성 질환, 암의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해독과 재생을 하기 전에 나쁜 환경에서 벗어나는 것이 우선입니다. 산속으로 들어오면 맑은 공기, 물, 햇볕, 숲, 그리고 청정한 자연 속의 먹거리가 있습니다. 즉, 우리가 충분히 치유할 수 있는 것들이 산속에 많이 있다는 뜻입니다.

 

오염된 환경을 피하기 위해서라도 산으로 들어와서 치유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Comment 2
Write CommentLIST
  1. 채희백2019.12.25 AM 06:49

    저는 66세 남성으로서 현재 미국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경 부터 왼손 가운데 손가락이 잠잘 때 아프고 아침에 뻣뻣하더니 1-2주 후 부터 오른 가운데 손가락도 따라 불편해 지더니 지금은 낮에고 뻑뻑한 느낌이 지속 되곤 합니다.
    이곳 의료보험도 없고, 병원가서 확인해 보지 않은상태이나, 증상으로 보아 류마티스인듯 합니다.
    제가 평소에 채식을 잘하고 운동 등에도 신경을 쓰는 편인데 또한 남성보다는 여성한테 많다는 병인데 걸리다 보니 답답하군요.
    멀리 이국에서 어떻게 도움을 받을 수있을까요?

    1. 조병식2019.12.25 AM 10:17

      류마티스 같네요. 자가면역질환입니다. 원인은 화화물질과 스트레스 등 입니다.
      우선 채식과 매일 규칙적인 운동, 스트레스관리, 수면관리를 잘해야 하고요.
      식이요법은 육식과 밀가루음식을 피해야 하고 100% 자연식, 유기농식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제가 처방하는 면역을 개선하는 식품(씨엔알)을 6달 정도 챙겨드세요.
      주문은 070-4269-7997로 하시면 됩니다.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