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성산소와 염증을 제거하는 폐암의 자연치유법

세포에 산소와 영양소 공급해서 암 증식 억제하는 방법들

암에 걸리는 이유는 몸을 산화시키는 여러 원인을 억제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몸의 산화를 억제하는 항산화 물질, 식습관, 생활습관이 매우 중요합니다.

예전에는 폐암의 주된 원인을 흡연으로 봤지 않습니까? 그런데 요즘은 흡연하지 않는 분들에게도 굉장히 많이 오고 있거든요. 그래서 주된 원인을 활성산소 그리고 염증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폐암은 활성산소와 염증으로 몸이 산화되어 생기는 것

 

활성산소가 주로 생기는 원인은 스트레스, 그리고 환경오염물질. 그리고 포화지방산, 육류나 생선을 자주 섭취하는 분들. 그리고 중금속, 이런 것들이거든요.

 

이런 것들이 유전자 변이를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 거죠. 그리고 과도한 활성산소가 세포를 파괴하면서 유전자가 들어있는 핵까지 변이를 시키고, 산화를 시켜서 암을 만들게 되고요.

 

환경오염과 서구적인 식습관 등이 주된 원인으로 작용하는 겁니다. 요즘 현대인들은 다 이런 환경에, 식이 문제나 환경 문제에 노출이 되기 때문에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암이 생기는 분들은 몸을 산화시키는 여러 원인을 억제하지 못해서 그렇습니다. 몸의 산화를 억제하는 물질이 항산화 물질이거든요. 그것이 비타민, 미네랄, 오메가 지방산 등입니다.

 

평소에 채소, 과일, 통곡류를 제대로 챙겨 먹지 못하면 계속 몸이 산화가 되어서 암세포를 만들게 되는 것이죠.

그리고 염증이 악화되면 유전자 변이로 갈 수 있거든요. NF-kB 라는 수치가 염증이 악화되면 올라갑니다.

 

그리고 COX-2, PGE 2 등도 염증이 생기면 올라가거든요. 이런 것들이 유전자 변이를 일으키게 되고 암 줄기세포를 만들게 되는 거죠. 그래서 실제로 이런 것들을 얼마나 제어하고 억제하는가, 이게 관건입니다.

 

항산화 물질, 천연물, 운동으로 세포에 산소와 영양소 공급해야

 

그래서 폐암에서도 마찬가지로 항산화 물질을 많이 사용해야 합니다. 항산화 물질은 앞에서 말씀드린 대로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E, 각종 미네랄, 오메가 지방산이거든요. 그래서 식이요법이 중요한 거죠.

 

이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는 통곡류, 채소, 과일 위주로 드셔야 하고요. 육류, 생선, 유제품, 가공식품은 배제하셔야 합니다. 채식을 하셔야 하고. 그리고 조금 더 적극적으로 항산화 물질을 넣어주는 게 녹즙입니다.

 

특히, 십자화과 식물이 암 억제 유전자를 활성화시키거든요. 십자화과 식물로 200CC 정도로 한 잔씩 녹즙을 해 드시면 이것이 바로 천연항암제가 되는 것이죠.

 

그다음은 운동입니다. 기본적으로 운동이 중요한 것은 순환을 개선하기 때문입니다. 순환이 잘 안 되면 세포에 산소, 영양소 공급을 잘할 수 없거든요.

 

그러면 암이 증식하는 몸의 환경을 만들어주게 됩니다. 특히 암 줄기세포는 저산소 구역에서 생기거든요. 산소가 치료제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산소를 많이 마시는 방법이 무엇인가, 유산소운동이죠.

 

그리고 특히 공기가 좋은, 산소 농도가 높은 산에서 운동을 하는 것. 산행산책이 가장 좋은 운동법이 되겠습니다. 많은 산소를 마실 수 있으므로 세포에 산소, 영양소 공급을 많이 하게 되면 우리가 암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폐암 칼럼 더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