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신부전증, 49세 남성, 사구체 경화증

자연치유로 신장기능 호전된 사례, 철저한 생활관리로 이룬 결과

치유의 비결은 철저한 생활관리에 있습니다. 식이와 운동, 스트레스 관리, 그리고 원인치료인 면역관리가 잘 되었고요. 또 제가 처방한 식품들을 꾸준하게 챙겨 드셨습니다.

최근에 만성신부전증 환자들이 저를 많이 찾아오시고요, 그중에서 많은 분이 호전이 되고 있는데 특별히 더 관리를 잘하셔서 빠른 시간 내에 많이 개선된 분이 계셔서 소개를 드리겠습니다.

 

비관적인 상태로 찾아왔던 사구체경화증 환자

 

49세 남자 분이신 데요. 2월에 만성신부전증 4단계로 진단을 받으신 분입니다. 이분의 원인은 국소성 분열성 사구체경화증입니다. 사구체신염이 더 악화되어서 경화증으로까지 간 거죠.

 

최근에 경화증으로 오시는 분들이 꽤 계시는데 “경화증도 신장기능이 좋아질 수 있습니까?” 이렇게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분들에게도 이분 사례가 좋은 사례가 될 거라고 봅니다.

 

이분이 저를 찾아왔을 때 신장기능, 사구체 여과율이 20이었습니다. 당시에 여러 가지 약물을 복용 중이었고요. 혈압약, 칼슘, 비타민D 복합체, 통풍약, 고지혈증, 항혈전제, 칼리메이트, 이런 약들을 복용 중이었습니다.

 

이분이 신장 내과 전문의에게 들었던 얘기는 ‘당신은 내년쯤에는 혈액투석을 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할 수 있는 것은 스테로이드 치료뿐이다. 이걸 하더라도 좋아질 확률은 50%이고 나빠질 확률이 더 크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많이 비관하게 된 거죠. 이분이 남자인데도, 처음 저를 찾아왔을 때 눈물을 글썽거릴 정도로 많이 마음이 안 좋은 상태였습니다. 3월 10일에 저를 처음 찾아오셨고요. 주위의 혹세무민이라는 조언을 무시하고 자연치료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자연치유를 통한 원인치료에 힘써

 

3월 13일부터 3월 25일까지 경주에서 하는 자연치유아카데미 캠프를 하셨고요. 이분은 공무원이기 때문에 또 직장 생활 때문에 더 지속하지 못하고, 퇴소를 해서 집에서 또 직장생활을 하면서 관리를 하셨습니다.

 

당시에 캠프를 마치고 올바른 식습관, 운동, 긍정적인 마음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 뭐 이런 소감을 말씀하셨고요.

 

저희가 한 치료는 첫 번째로 원인치료입니다. 이분의 조직검사 결과가 국소성 분열성 사구체경화증. 사구체신염이 악화된 결과입니다.

 

이건 자가면역질환입니다. 그래서 이분은 신장기능 개선을 위해서도 면역조절을 해서 자가면역질환을 개선하는 게 중요했습니다. 자연치유법은 신장기능 개선을 위한 치유법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영양 관리, 스트레스 관리, 운동, 수면, 그리고 면역조절 식품인 C&R 복용,(Clean and Recovery 씨앤알: 해독재생작용을 하는 천연발효식품)이 다섯 가지가 자가면역질환의 핵심입니다.

 

이것과 아울러서 저의 처방은 현미채식, 두 시간의 걷기 운동, 스트레스 관리와 명상, 수면의 질 유지, 그리고 신장 청소를 하는 C&R, 그리고 아미노산 식품인 리딤아미노 복용이었습니다.

 

도시 생활 중에도 철저한 관리로 꾸준히 호전돼

 

이분의 신장기능 검사 경과를 보여드리면요. 처음 찾아왔을 때인 2월 27일 결과를 보시면 크레아티닌 수치가 3.46, 사구체 여과율이 20이었는데 차츰 개선되어서 두 달 뒤 4월 29일에는 크레아티닌이 2.19로 떨어졌고요.

 

1.27이나 개선된 결과였습니다. 그리고 사구체 여과율, 신장기능은 34.6으로 개선이 되었습니다. 그러니까 20에서 14.6이나 개선이 된 것이죠.

 

이분이 이렇게 두 달 만에 좋은 결과가 있었던 것은 이 사진을 보여드리면, 이 도시락 덕분입니다. 부인이 남편을 위해서 매일 점심 도시락을 싸주신 것이죠. 거의 현미채식, 자연식의 원칙, 기본을 잘 살린 도시락입니다.

 

이분이 말씀하시는 것이 ‘몸은 정직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생각합니다.’ 이런 말씀을 하셨는데 이렇게까지 매일 도시락을 싸서 다니고 그걸 매일 먹는다는 것이 사실 쉬운 일이 아니거든요.

 

그래서 이분이 경주에서 계속 관리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일상생활, 직장생활을 하시면서도 이렇게 좋은 결과가 있었다고 봅니다.

 

치료 비결은 철저한 생활관리에 있습니다. 식이와 운동, 스트레스 관리, 그리고 원인치료인 면역관리가 잘 되었고요. 신장기능 개선과 영양요법으로 또 제가 처방한 식품들을 꾸준하게 잘 챙겨 드셨습니다.

 

사실 제가 누누이 만성신부전증 환자분들에게 말씀을 드리는데 이런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다는 말씀입니다. 이분의 사례가 그것을 잘 대변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만성신부전증 칼럼 더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