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신부전증, 한 번 망가진 사구체는 복원될 수 없다던데

막힌 모세혈관 개선하고 산소·영양소 공급하면 복원 가능

저희는 사구체를 복원하기 위해 신장 청소를 합니다. 신장 청소란 사구체 모세혈관을 청소해서 혈액이 통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혈액이 통해야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여섯 번째 질문입니다. “신장기능이 좋아진다는 것은 사구체가 복원이 된다는 것인가요?” 이런 질문을 또 많이 하십니다. 그런데 수치상으로 개선이 되니까 ‘이상하다, 이거는 병원에서는 신장내과 전문의들이 좋아지지 않는다고 했는데 어떻게 좋아지지? 그러면 사구체가 복원이 되는 건가?’ 이런 질문입니다. 복원이 안 된다고 했는데 복원이 되는 건지 의문이 드는 거죠.

 

신장 이상은 사구체가 혈액 걸러주지 못하는 상태

 

사구체 여과율(GFR)이란, 사구체는 혈액을 걸러주는 장치입니다. 그런데 이게 고장이 나서 수치가 떨어지는 겁니다. 그러니까 사구체 여과율로 신장 기능을 보는 거죠. 이 수치가 떨어졌다는 것은 사구체가 망가졌다는 거예요.

 

이 수치가 좋아졌다는 것은 무슨 말입니까? 반대로 복원이 된다는 얘기죠. 복원이 되니까 수치가 좋아지는 거죠. 그러니까 복원이 된다는 얘기입니다.

 

어떻게 복원이 되는가. 사구체 손상원인이 이런 것들입니다. 당뇨병이 38.5%, 고혈압 17%, 만성 신장 14.5%. 만성 신장염의 주된 원인은 사구체신염입니다. 자가면역질환이죠.

 

신증후군도 그렇고요. 신장결석도 원인이 되고 다낭성 신장 질환, 이런 원인들도 요즘은 꽤 늘고 있습니다. 어쨌든 여러 가지 원인으로 신장이 망가지는데요.

 

그림을 보시면 사구체가 이렇게 생겼습니다. 이것이 사구체고 옆의 것이 사구체 주머니입니다. 혈액이 들어와서 통과하면서 걸러집니다.

 

그래서 노폐물은 소변으로 빠져나가고요. 또 걸러진 혈액이 이렇게 들어가는 거죠. 혈액의 99%는 걸러져서 다시 우리 몸으로 들어오고요. 1% 걸러진 노폐물이 소변으로 이렇게 나오는 겁니다.

 

이게 사구체와 사구체 주머니에서 혈액을 걸러주는 과정이죠. 그런데 이게 망가지면서 혈액을 걸러주지 못하면서 문제가 생기게 되는 겁니다.

 

사구체 복원, 막힌 혈관 청소하고 세포 재생하는 것

 

이게 복원이 되는 거예요. 사구체 모세혈관과 사구체 주머니가 복원이 된다는 얘깁니다. 이것을 현미경으로 보여드리면 이렇게 생겼습니다.

 

사구체가 이렇게 다 모세혈관으로 되어 있어요. 한마디로 모세혈관이 막히고 파괴가 된다는 거죠. 그러니까 사구체가 망가지게 되는 겁니다. 복원이 된다는 것은 곧 사구체에 혈액이 통하고 복원이 된다는 얘기가 되겠습니다.

 

그래서 제 책 제일 앞에 “만성신부전증이 치료된다는 것은 사구체 모세혈관에 혈액이 통하고 여기에 산소와 영양소를 공급한다. 이것이 치료의 열쇠다.”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사구체가 망가지는 것은 당뇨병으로 혈액이 뻑뻑해지면서 모세혈관이 막히는 거죠. 우리 몸에서 모세혈관이 제일 많은 곳이 망막하고 신장이거든요.

 

사구체가 신장 하나에 몇 개가 있냐면 100만 개가 있어요. 투석을 해야 할 단계가 되면 그중 90%, 90만 개가 망가진 거예요. 10%밖에 안 남아있는 거죠. 10%밖에 안 되던 것이 20%까지 좋아졌다면 10%는 복원이 되었다는 뜻이죠.

 

어떻게 복원이 되느냐. 당뇨병으로 혈액이 뻑뻑해서 사구체 모세혈관이 막혔는데, 세포를 재생한다는 것은 혈액을 통해서 산소와 영양소가 공급된다는 얘기예요.

 

산소, 영양소 공급이 되어서 세포가 재생이 되거든요.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안 되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세포가 계속 망가지겠죠. 재생이 안 되게 되는 겁니다. 그 개념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모세혈관에 해독재생치료 해주면 사구체 기능 복원 가능

 

저희가 사구체, 신장을 살리는 것은 곧 사구체 모세혈관에 혈액이 통하게 하는 겁니다. 그리고 혈액을 통해서 산소와 영양소를 공급하는 거고요.

 

공급이 되니까 세포가 살아나는 거죠. 그렇게 해서 사구체가 복원이 되는 겁니다. 그래서 제가 이 요법의 명칭을 해독재생요법이라고 한 겁니다.

 

Clean and Recovery, CNR(씨앤알, 해독재생작용을 하는 천연발효식품)이라고 이름 붙인 겁니다. 그 다음에 또 염증으로 사구체가 파괴되기도 하죠. 그러면 염증이 개선되어야 사구체가 좋아지겠죠.

 

사구체 염증의 원인인 면역세포가 망가뜨리는 거죠. 그걸 망가뜨리지 않게 개선해서 사구체를 복원하는 겁니다. 그러니까 사구체신염에서도 신장이, 사구체가 복원이 되어서 신장기능이 개선되는 거죠.

 

이것이 주된 개념이 되겠습니다. 그래서 해독재생 개념을 제가 이용한 거고요. 이 개념은, 제가 암도 이렇게 치료하거든요.

 

저는 모든 만성질환을 산소와 영양소로 치료를 합니다. 암이 생기는 원인도 장기에 산소, 영양소 공급이 안 되면서 세포가 망가지고, 파괴된 세포가 유전자 변이까지 가면 암세포가 생기는 거예요.

 

세포에 산소, 영양소 공급이 안 되면 염증이 생기고, 경화가 되고, 섬유화가 되고, 그다음에 암세포로 가는 겁니다. 그 과정이에요. 세포는 그렇게 파괴되면서 암으로 가는 거거든요.

 

노폐물·독소 제거하는 신장 청소가 핵심

 

그래서 똑같습니다. 염증이든, 경화든, 암이든, 산소와 영양소로 다 치료가 가능하고요. 첫 번째는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되려면 혈액이 통해야 합니다.

 

막히니까 혈액 공급이 안 되죠. 왜 막히냐? 노폐물, 독소가 쌓여서 막히죠. 이것을 제거하는 게 해독이에요. 이걸 제거해야 혈액이 통할 것 아닙니까? 혈액을 일단 통하게 하고 여기에 산소와 영양소를 듬뿍 공급해주는 겁니다.

 

저희가 사구체를 재생할 때 그래서 신장 청소를 하는 겁니다. 신장 청소라는 개념은 앞에서 그림으로 보여드렸듯이 사구체 모세혈관을 청소하는 겁니다.

 

사구체 모세혈관이 막혀서 파괴가 되기 때문에. 그래서 여기를 청소해서 사구체 모세혈관에 혈액이 통하게 하는 겁니다. 혈관청소=신장청소, 이렇게 되고요. 그다음에는 산소와 영양소를 공급해서 세포를 재생하는 겁니다.

 

 

만성신부전증 칼럼 더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