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병도 좋아질 수 있다는 희망을

투석 앞두고 알게 된 자연치유아카데미
올바른 생활습관으로 치유 지속해나갈 것

자연치유아카데미를 통해 일상생활 속 습관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올바른 식습관, 운동, 긍정적 마음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김동석(가명, 남, 만성신부전증)
저는 50살의 평범한 공무원으로 지금까지 성실하게 살아왔다고 자부합니다. 몸이 피곤하고 아파도 갑자기 아프다고 출근하지 않는 사람들을 싫어하는 성격이었습니다. 이런 고집스러움이 저를 병들게 할 줄은 생각도 하지 못했습니다.

 

과로로 인한 신장 질환, 투석 직전까지 악화

 

대학병원 신장질환 병동에 입원했지만 신장병 치료약을 투약받지 않고 고혈압약만 처방받았습니다. 병원에서는 단순히 신장이 나쁘다는 이야기만 할 뿐, 다른 조치가 없었습니다.

 

퇴원 후에도 월 1회 통원치료 외에는 다른 조치가 없었습니다. 무리한 생활로 커진 병. 유명한 신장 전문 병원을 찾아 조직검사를 한 후 받아본 결과는 충격적이었습니다.

 

“지금 신장상태가 일반인의 20%이다. 내년에 혈액투석 준비를 해라. 지금 할 수 있는 것은 스테로이드 치료뿐이며, 그것도 현 상태유지 확률이 50%이고 나빠질 확률이 50%이다.”

 

이런 이야기를 듣고 하늘이 무너지는 듯했습니다. 아직 할 일이 많이 남았는데.. 시중의 모든 정보는 현 상태유지가 최선이고 계속 나빠진다는 것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자연의원 원장님의 유튜브 강의와 병을 극복한 사람들의 체험담을 들었습니다.

 

자연치유아카데미에서 습관의 중요성 깨닫고 병도 호전돼

 

저에게는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주변 사람들은 자연치유가 혹세무민이라고 조언했지만 무시했습니다. 그렇게 과천에서 조 원장님을 뵙고, 처음으로 긍정적인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경주 자연치유아카데미에 입소 후 저의 병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습니다. 또 조금씩 좋아지는 저를 수치상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잘 짜인 계획표대로 아카데미 과정을 지냈습니다. 특히 신장 질환 완치 판정을 받은 분이 스탭으로 계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신장 질환자에게 필요한 분이었습니다. 중요하고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자연치유아카데미를 통해 일상생활 속 습관의 중요성을 알았습니다. 올바른 식습관, 운동, 긍정적 마음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앞으로 아프지 말고 건강을 유지하면서, 직장생활에도 충실하게 지내면서, 건강 전도사로 살아가겠다고 다짐합니다. 감사합니다.

 

 

신장기능검사 결과

 

2/27 3/14 3/23
BUN 37.7 24 15.5
Creatine 3.46 3.1 2.67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