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위암, 수술만이 답인가?

진행성암이나 기력 떨어진 환자라면 자연치유에 전념하길

특히 진행성 암은 수술을 해도 대부분 재발합니다. 그리고 70세 이상이거나 기력이 많이 떨어진 경우라면 수술하지 않고 자연치유 하실 것을 권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위암 같은 경우는 수술을 해도 재발률이 높으므로 수술 여부에 대해서 기준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기 암이라면 수술 권유하는 편

 

우선 조기발견, 조기 수술이 완치율이 가장 높거든요. 특히 초기 암 같은 경우는 수술하는 쪽으로 대부분 말씀을 많이 드립니다.

 

그런데 이것도 연세가 많은 분이나 기력이 많이 떨어져 계신 분들은 꼭 수술만이 능사는 아니다, 이렇게 보는 거죠.

 

특히 젊은 분들, 또 기력이 정상적인 분들, 자연치유에 전념할 수 없는 환경이나 형편에 계신 분들은 초기 암 같은 경우는 수술을 권해드리는 편이고 수술 후 자연치유로 관리를 잘하시는 게 중요하겠습니다.

재발 예상된다면 자연치유와 천연물요법 권유

 

그리고 진행성 암이라면, 특히 진행성 암은 수술할 수 있어도 대부분 재발을 하므로 수술이 크게 도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70세 이상인 분들, 기력이 많이 떨어져 계신 분들은 수술하지 않고 자연치유로 또 천연물요법으로 치유가 가능하므로 그렇게 권해드리고 있고요.

 

또 자연치유를 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1~2년 정도의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그렇게 전념이 가능한 환경과 형편이 되셔야 하고 인내와 노력이 필요합니다.

 

 

위암 칼럼 더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