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 몸 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관리해야

유방암 환자에게 필요한 자연치유의 정신요법

특히 유방암은 발병 원인이 스트레스인 경우가 많습니다.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방법으로 걷기운동, 명상법을 권해드립니다.

유방암 환자분들이 우울증이나 불안 장애, 불면증을 앓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사에 의하면 10명 중 1~2명 이상이 이런 장애를 앓고 있다고 합니다. 이것도 함께 극복해야 되겠습니다.

 

자연생활 속에서 명상으로 내면 들여다보기

 

저희는 정신요법으로 극복하도록 도움을 드리는데요. 방법은 세 가지입니다. 첫 번째, 자연 속으로 들어오면 많이 회복됩니다. 푸른 숲을 보고, 숲에서 피톤치드나 음이온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두 번째는 걷기운동을 권해드립니다. 운동을 하면 엔도르핀이나오고 또 세로토닌, 행복 호르몬이 많이 분비되기 때문에 통증도 완화되고 기분도 많이 좋아집니다.

 

그다음 세 번째는 명상법입니다. 명상을 하면 코르티솔(cortisol) 즉, 스트레스 호르몬이 줄어들고 면역이 올라간다는 통계가 나와 있습니다.

 

특히 명상요법은 자기 내면을 들여다보게 합니다. 그래서 자기 자신을 있는 그대로 이해하고 받아들이고 사랑하게 됩니다. 그렇게 해야 타인도 이해하고 사랑할 수 있습니다.

 

자신과 주변에 대한 스트레스 조절 필요해

 

특히, 유방암 환자분들의 많은 발병 원인이 스트레스에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가장 가까운 사람과 주고받게 됩니다. 배우자로부터 받는 경우가 제일 많고 두 번째는 시부모 등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방법으로 명상법을 권해드립니다. 또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타인을 이해하고 받아들여야 합니다. 그래서 먼저 자기 자신을 이해하고 받아들이고, 자신이 변해야 다른 사람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런 방법으로 함께 명상하며 갈등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이 나오고요. 또 자기 맘속에 쌓여있는 부정적인 심리들을 해소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그렇게 해서 적극적으로 정신요법을 통해서 극복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