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신부전증, 암보다 무서운 이유

신장 기능 작동하지 않는 만성신부전증, 암보다 5년 생존율 낮은 경우도 있어

만성신부전증 말기가 되면 굉장히 심각한 상태가 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신장기능이 더 떨어지기 때문에 사망률이 굉장히 높아집니다.

만성신부전증은 신장기능이 정상의 30% 이하로 떨어진 경우를 이야기합니다.

 

여러 증상과 합병증으로 삶의 질 크게 떨어져

 

특히 말기신부전은 사구체 여과율이 14% 이하로 떨어진 경우를 말합니다. 그 전에는 사실 조금 피로감을 느낀다든지, 몸이 좀 붓는 정도의 수준인데 말기신부전증 정도로 가면 굉장히 심각한 상태가 됩니다.

 

빈혈이 생기고, 영양실조가 되고, 부종이 생기며 뼈도 약해집니다. 심혈관질환 등 합병증도 생깁니다. 그래서 상당히 삶의 질이 많이 떨어집니다.

 

이게 암보다 무서운 병이라는 것은, 당뇨합병증으로 만성신부전증이 온 환자분들 같은 경우에는 5년 생존율이 암보다 더 낮기 때문입니다.

 

신장이식이나 투석해도 신장기능은 지속적으로 악화돼

 

그러다 보니까 보통 말기 정도 되면 투석이나 이식을 권유받게 됩니다. 현대의학에는 그 외의 방법도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식을 하거나 신장이 혈액을 걸러주지 못하니까 밖에서 걸러서 넣어주는 겁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날수록 신장기능이 더 떨어지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5년 생존율이 암보다 낮기 때문에 사망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그래서 암보다 더 무서운 병이다, 이렇게 이야기를 하는 겁니다. 그러므로 그런 상태가 되기 전에 관리와 치료를 잘해야 되겠습니다.

 

 

Comment 2
Write CommentLIST
  1. 이은자2017.2.7 PM 14:25

    신랑이만성신부전증인데 치유하는 방법좀 알려주세여ㅜ 지금 투석받고오면 온몸이가렵다구 고통을호소하고 요즘들어 체중도 한달사이8킬로정도빠지고있어여ㅜ도움좀부탁드려요ㅜ

    1. 자연치유아카데미2017.2.9 AM 09:32

      온라인으로는 상담의 한계가 큽니다.
      오셔서 상담을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TEL. (02)6248-9788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