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머티즘을 회복하기 위한 생활습관

면역균형 맞추고 스트레스 관리, 숙면하는 생활습관 필요해

자가면역질환 환자분들의 면역이 떨어져 있습니다. 면역이 떨어지는 생활습관을 그동안 가져왔던 것입니다. 영양 불균형, 스트레스, 이런 문제들이 가장 심각합니다.

사실 암 환자들이나 자가면역질환 환자분들은 생활습관이 비슷합니다.

 

생활습관 개선이 자가면역질환 치료의 중요한 요소

 

저희가 림프구의 활성도를 검사하면 암 환자 못지않게 자가면역질환 환자분들의 면역이 떨어져 있습니다. 면역이 떨어지는 생활습관을 그동안 가져왔던 것입니다.

 

영양 불균형, 스트레스, 이런 문제들이 가장 심각합니다. 환경호르몬이나 화학물질에 노출, 이런 환경적인 문제도 큽니다. 또 운동 부족 등 면역을 떨어뜨리는 생활습관, 식습관입니다. 그래서 이것을 개선하는 것이 치료에 있어 굉장히 중요합니다.

 

스트레스 조절, 올바른 식습관, 숙면으로 생활습관 바로 잡아야

 

일차적으로 면역균형을 맞추는 식습관, 현미채식을 하셔야 합니다.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셔야 하고요. 또 가공식품을 배제해야 합니다.

 

그리고 운동을 규칙적으로 꾸준하게 해야 합니다. 그다음에 면역을 높이기 위해서는 스트레스 조절을 잘하셔야 합니다. 스트레스가 심하면 면역이 떨어지게 됩니다.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관리하는 방법이 필요하고요.

 

다음은 잠입니다. 잠을 깊이 자지 못 하면 면역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숙면을 취할 수 있는, 잠을 잘 자는 문제도 굉장히 중요하겠습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