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면역질환, 유전되나요?

유전보다는 잘못된 생활습관에 노출된 결과라고 이해해야

보통은 부모님의 어떤 유전자를 물려받아서 나타나는 경우는 30%에 불과하고, 나머지 70%는 자기가 어떤 음식을 먹고 어떤 생활을 하고 어떤 환경에 노출되었는가에 따라서 결정이 되는 것입니다.

자가면역질환은 일반적으로 유전성 질환은 아닙니다.

 

유전 의심되는 경우도 있지만 드문 편

 

자가면역질환은 자가 항체가 생겨 면역계 교란이 일어나면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그런데 일부 사람에게서 자가면역질환을 일으키는 항원을 유전적으로 물려받는 경우가 있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일부에서는 드물게 유전적으로도 나타납니다만, 대부분의 경우서는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식습관, 스트레스나 화학물질, 이런 환경적인 삶은 후천적으로 오는 질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가족력 있다면 비슷한 생활습관 공유되는 탓

 

그런데 부모님도 자가면역질환이고 자녀분도 자가면역질환인 경우들이 가끔 있습니다. 그런 경우는 유전적인 측면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렇지 않은 경우도 꽤 있습니다.

 

왜냐하면, 암도 마찬가지입니다. 보통은 부모님의 어떤 유전자를 물려받아서 나타나는 경우는 30%에 불과합니다.

 

나머지 70%는 자기가 어떤 음식을 먹고 어떤 생활을 하고 어떤 환경에 노출되었는가에 따라서 결정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보통 가족력이 있는 경우는 비슷한 식습관, 생활습관, 환경에 노출된 결과인 경우가 많습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