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면역질환 자연치유 된다] 약물 중단과 테이프링

면역억제제 갑자기 중단하면 증상 악화돼, 경과 보면서 서서히 줄여나가야

자연치유를 하시는 분 중 의사가 아닌 사람은 약을 무조건 중단하고 치료를 시작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갑자기 약을 중단하면 증상이 악화하기 때문입니다.

자가면역질환은 면역 불균형이라는 원인을 해결했을 때 자연치유가 가능합니다. 면역 불균형은 자가면역질환의 명확한 원인입니다. 그러므로 면역기능을 떨어뜨리는 약물을 사용해도 이 질환을 해결할 수 없습니다.

 

면역 억제 약물, 갑자기 끊어버리면 통증과 염증 악화

 

결국 자가면역질환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면역균형을 맞춰주어야 합니다. 또 면역이 깨진 원인 자체를 교정해주어야 합니다. 그것이 바로 자연치유법입니다.

 

자연치유에서는 우선 약물을 중단합니다. 면역균형을 맞추고 면역을 높이기 위해서입니다. 면역을 떨어뜨리는 약물을 계속 쓰면 면역을 높일 수 없습니다.

 

그런데 스테로이드는 단번에 끊을 수 없습니다. 서서히 줄여나가야 합니다. 스테로이드를 많이 드시는 분은 24알까지 복용하기도 합니다. 이는 거의 쏟아붓는 수준입니다. 심부전증 초기에 급성으로 겪는 분 같은 경우가 그렇습니다.

 

이렇게 약물을 많이 드시는 분들은 2달에 걸쳐 약을 줄입니다. 복용량이 적다면 1달 만에도 줄일 수 있습니다. 증상에 따라 제가 조절해드립니다.

 

자연치유를 하시는 분 중 의사가 아닌 사람은 약을 무조건 중단하고 치료를 시작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갑자기 약을 중단하면 증상이 악화하기 때문입니다.

 

약 복용량 서서히 줄이면서 자연치유하면 1~2개월 내 완전 중단 가능해져

 

당장 통증과 염증이 심한데 약물을 갑자기 중단하면 고통이 심해집니다. 저희는 고혈압이나 당뇨병 환자 중 70%가량이 1개월 만에 약을 줄입니다. 고지혈증도 마찬가지입니다. 대부분은 2개월 이내에 약물을 졸업시킵니다.

 

과거에는 저도 면역억제제를 치료 초기에 바로 중단시켰습니다. 치료개념이 완전히 다르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받아들이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강의 내용을 들어보시면 왜 중단해야 하는지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약 30%의 환자분들이 중도반단을 합니다. 보통 약을 끊으면 통증과 염증이 새롭게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한두 달에 걸쳐 약을 서서히 줄이면서 중단해야 합니다.

 

이는 Th1 면역을 자극하여 조금 높여놓은 후에 약을 중단하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한두 달 만에 약을 끊을 수 있는 것입니다. 증상이 심하면 2~3개월, 심하지 않다면 보름 내에도 약물을 끊을 수 있습니다.

 

 

 

 

전체영상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