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면역질환 자연치유 된다] 현대의학적 원인과 자연치유에서 보는 원인

현대의학적 약물치료는 병의 원인을 모르기 때문에 근본치료 할 수 없는 것

자연치유는 원인치료입니다. 원인을 바로잡기 때문에 ‘치료된다’고 말할 수 있는 것입니다. 자연치유로 제대로 치료해야 한다는 말도 같은 맥락의 이야기입니다.

현대의학에서 사용하는 약물들은 처음에 치료 효과가 매우 큽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부작용이 나타난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근본적인 치료가 되지 않습니다.

 

자가면역질환, 현대의학적 약물치료는 불완전해

 

현대의학은 주로 대증요법으로 치료합니다. 그러므로 치료 효과를 보더라도 재발이 잦습니다. 근본적인 치료가 되지 않기 때문에 악화하는 사례도 많습니다.

 

저희 자연의원을 찾는 자가면역질환 환자들도 현대의학적 치료의 부작용과 문제점을 겪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하면 10년 이상 면역억제제를 달고 있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대체로 몸의 기능들이 다 떨어져 있습니다. 여러 가지 합병증 및 부작용에 시달리는 상태에 있다는 의미입니다.

 

결국 현대의학적인 약물치료만으로 자가면역질환을 치료하는 것은 완전하지 못하고 문제가 있습니다. 원인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반면 자연치유는 원인치료입니다. 원인을 바로잡기 때문에 ‘치료된다’고 말할 수 있는 것입니다. 자연치유로 제대로 치료해야 한다는 말도 같은 맥락의 이야기입니다.

 

현대의학에서도 정확히 밝히지 못하는 자가면역질환의 원인, 핵심은 면역 불균형

 

현대의학에서도 자가면역질환의 원인에 대해서 몇 가지 이론들이 있습니다. 다음은 교과서에 나오는 이야기입니다.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져 있지 않지만, 건강을 자극하는 생활습관, 남녀노소의 발병차이가 있는 것으로 보아 호르몬의 영향도 있다. 심한 스트레스를 겪은 후에 질병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스트레스가 주된 원인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생활습관, 호르몬의 영향, 스트레스 등을 원인으로 밝혀놓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원인은 잘 모른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원인은 분명히 밝힐 수 있습니다. 제가 앞서 설명해드린 면역균형 문제가 자가면역질환의 원인입니다.

 

면역균형이 상실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자가면역질환은 Th1 면역력은 저하되고 Th2 면역이 증가하여 있는 면역 불균형 상태에서 나타납니다. 자가면역질환을 가진 환자들을 보면 모두 면역균형이 깨져있고 면역력이 떨어져 있습니다.

 

면역력이란 질병에 대한 저항력, 암세포를 억제하는 능력 등으로 이해됩니다. 이는 곧 림프구의 활성도를 뜻합니다. 보통 자가면역질환을 가진 분들을 보면 림프구 활성도가 떨어져 있습니다. 면역이 항진되어 있다는 표현은 Th2 면역이 증가되어 있는 것을 말합니다. Th1 면역은 떨어져 있습니다.

 

 

 

 

전체영상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