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
10월

임상통합의학암학회 실습교육이 자연치유아카데미에서 있었습니다

10월 22일부터 1박 2일간 경주 자연치유아카데미에 암학회 회원분들이 다녀가셨습니다.
임상통합의학암학회 주최로 열리는 암 아카데미는 의사 한의사들을 위한 통합암치료 임상 교육으로 12주간 격주로 진행이 됩니다. 마지막 수업은 저희 자연치유아카데미의 자연치유법을 견학하며 익히는 실습교육입니다. unnamed
덕분에 손님맞이로 저희도 분주한 주말을 보냈습니다.

 

‘임상통합의학암학회는 통합의학을 통하여 암 치료를 하고자 하는 의료인으로 구성된 학회입니다. 조병식 원장님이 초대회장을 역임한 ‘자연통합의학연구회’가 전신으로 2014년에 창립한 한국의 첫 통합의학암학회 조직으로서, 유명무실한 대체보완의학을 임상에 적용하며 연구하는 조직입니다. 현재 양방의사와 한의사를 중심으로 약사, 간호사 등 100여 명의 의료인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222

이번 실습프로그램은 ‘자연치유와 자연통합의학’, ‘풍욕, 절운동 교육 및 실습’, ‘명상교육 및 실습’, ‘자연통합의학적 암치료법과 사례’, ‘수정주열요법’ 등 조병식 원장님의 강의를 중심으로 자연식과 명상, 풍욕과 절운동 등을 직접 배우고 실습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암환자가 150만 명을 넘어서고 한 가정에 1명 이상의 암 환자가 발생하고 있는 이 시점에서 현대의학은 수술, 항암, 방사선의 3대 치료만을 고수하며 병만 보고 환자를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통합의학만이 해결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활동들과 통합의학을 지지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져서 함께 좋은 치료법을 찾고 많은 암환자들에게 더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날이 하루 빨리 오길 바랍니다.

 

임상통합의학암학회 암아카데미 회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속에서 진행된 이번 1박2일 실습 벌써, 네번째입니다. 참여해주신 여러분께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