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통합의학암학회 실습교육이 자연치유아카데미에서 있었습니다

10월 22일부터 1박 2일간 경주 자연치유아카데미에 암학회 회원분들이 다녀가셨습니다.
임상통합의학암학회 주최로 열리는 암 아카데미는 의사 한의사들을 위한 통합암치료 임상 교육으로 12주간 격주로 진행이 됩니다. 마지막 수업은 저희 자연치유아카데미의 자연치유법을 견학하며 익히는 실습교육입니다. unnamed
덕분에 손님맞이로 저희도 분주한 주말을 보냈습니다.

 

‘임상통합의학암학회는 통합의학을 통하여 암 치료를 하고자 하는 의료인으로 구성된 학회입니다. 조병식 원장님이 초대회장을 역임한 ‘자연통합의학연구회’가 전신으로 2014년에 창립한 한국의 첫 통합의학암학회 조직으로서, 유명무실한 대체보완의학을 임상에 적용하며 연구하는 조직입니다. 현재 양방의사와 한의사를 중심으로 약사, 간호사 등 100여 명의 의료인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222

이번 실습프로그램은 ‘자연치유와 자연통합의학’, ‘풍욕, 절운동 교육 및 실습’, ‘명상교육 및 실습’, ‘자연통합의학적 암치료법과 사례’, ‘수정주열요법’ 등 조병식 원장님의 강의를 중심으로 자연식과 명상, 풍욕과 절운동 등을 직접 배우고 실습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암환자가 150만 명을 넘어서고 한 가정에 1명 이상의 암 환자가 발생하고 있는 이 시점에서 현대의학은 수술, 항암, 방사선의 3대 치료만을 고수하며 병만 보고 환자를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통합의학만이 해결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활동들과 통합의학을 지지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져서 함께 좋은 치료법을 찾고 많은 암환자들에게 더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날이 하루 빨리 오길 바랍니다.

 

임상통합의학암학회 암아카데미 회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속에서 진행된 이번 1박2일 실습 벌써, 네번째입니다. 참여해주신 여러분께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