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치료로 마음이 불안한 당신이 알아야 할 사실

과도한 불안과 스트레스가 암 치료를 방해하는 가장 큰 요인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제거하는 것, 공포심과 불안감을 해소하는 것, 이것이 암 치료에서 굉장히 중요합니다.

암은 극복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현대의학으로 암을 정복하지 못하고 있지만, 좋아진 사례들도 많습니다. 4기 암에서도 완치된 사례가 여러 명 있습니다. 그러므로 절대 두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공포와 스트레스가 암 오히려 악화시키는 것

 

특히 우리나라 암 환자들이 처음에 공포심 때문에 암을 키우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미국 MD앤더슨암센터에 있는 박사님 말씀을 빌리면, 미국 암 환자들은 그렇게 어둡지 않다, 자기가 암에 걸렸다는 걸 아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자기가 그동안 살아온 것들을 반성하면서 편하게 치료를 받는다, 그런데 한국 암 환자들은 너무 불안감과 공포심을 많이 느낀다, 그래서 오히려 치료율이 떨어진다, 이런 이야기를 하십니다.

 

오히려 두려움과 공포심이 암을 키웁니다. 얼마 전에 호주 연구팀에서도 발표했습니다. 스트레스가 암 전이에 고속도로를 놓는다고 말입니다.

 

극복할 수 있다는 자신감 있으면 암 치료 가능

 

암 덩어리에서, 종양에서 림프 분포가 많이 이루어집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그렇습니다. 당연히 림프를 통해서 암이 전이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제거하는 것, 공포심과 불안감을 해소하는 것, 이것이 암 치료에서 굉장히 중요합니다.

 

자연의원에 환자가 처음 오면 많이 힘들어하고 불안해하지만, 암은 자연치유가 가능하며 극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면 암 치료가 가능하다, 말하는데 이게 신비주의거나 위안을 드리기 위한 말이 절대 아닙니다.

 

과학이고, 많은 사례가 있습니다. 또 요즘은 맞춤형 치료를 하고 있고 현대의학에서도 치료율을 많이 높이고 생존 기간을 늘리고 있으므로 두려움을 가질 필요 없이 자신감을 가지고 암 치료에 임하시면 됩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