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면역질환 자연치유된다] 현대의학적 치료 3 – MTX(메토트렉세이트)와 항말라리아제

자가면역질환 치료에 효과적인 약물들은 그만큼 부작용도 커

 

우리 몸에서 가장 분열이 왕성한 머리카락, 골수의 조혈 세포 위 점막 세포 등이 손상을 받습니다. 빈혈이 오거나 백혈구 감소 등도 나타납니다.

 

MTX(메토트렉세이트)와 항말라리아제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항암제로 개발된 MTX(메토트렉세이트), 항암제 부작용도 그대로 나타내

 

MTX(메토트렉세이트)는 백혈병 치료에 주로 사용되는 약입니다. 본래 항암제로 개발된 약으로써, 림프구의 활

성을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그러므로 자가면역질환 치료에도 효과를 보입니다.

 

하지만 이 약을 쓰면 항암제로 인한 부작용들이 그대로 다 나타납니다. 항암제의 주 부작용인 구토, 오심, 식욕부진, 탈모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항암제는 분열이 왕성한 세포들을 공격합니다. 따라서 우리 몸에서 가장 분열이 왕성한 머리카락, 골수의 조혈 세포 위 점막 세포 등이 손상을 받습니다. 빈혈이 오거나 백혈구 감소 등도 나타납니다.

 

또 폐렴, 폐결핵, 폐 섬유화 등 폐 질환을 유발합니다. 호르몬에도 문제가 생겨서 생리불순이 생기거나 난소 기능을 저하하기도 합니다. 면역기능이 저하됨으로써 나타나는 문제들입니다.

 

항말라리아제, 가장 심각한 부작용은 망막 손상

 

항말라리아제도 자가면역질환 치료에 많이 사용됩니다. 그런데 사실 이 약은 아직 작용기전이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치료 효과가 커서 지금은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현대의학은 근거 중심의 의학이지만 종종 이런 경우들이 있습니다.

 

항말라리아제는 피부와 관절의 증상들을 많이 경감시킵니다. 반면 주된 부작용도 주로 피부에 나타납니다. 피부발진, 색소성 변화, 탈모, 피부 건조 등이 생깁니다.

 

가장 심각한 부작용은 망막 손상입니다. 항말라리아제를 오래 드신 분들이 망막 손상으로 시력이 저하되는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전체영상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