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혈 치료제는 만성신부전증에 왜 필요한가?

만성신부전증에 빈혈 생기면 영양 상태 더욱 나빠질 수 있어 주의해야

저희는 보통 헤모글로빈 수치가 10 이하로 떨어지면 병원에서 조혈 호르몬주사를 맞게 합니다. 또 저희는 이를 개선하기 위해 아미노산 식품을 사용합니다.

 

만성신부전증 환자들에게 빈혈이 많습니다. 보통 혈뇨가 있는 분들이 많아서 당연히 빈혈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만성신부전증에 빈혈 생기기 쉬워

 

그리고 환자들 영양 상태가 자꾸 나빠집니다. 단백뇨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이 역시 빈혈의 원인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보통 헤모글로빈 수치가 10 이하로 떨어지면 병원에서 조혈 호르몬주사를 맞게 합니다.

 

또 저희는 이를 개선하기 위해 아미노산 식품을 사용합니다. 혈액의 원료가 90% 아미노산이기 때문입니다. 신부전증은 단백질을 제한해주어야 하는데 단백질 대신에 아미노산, 단백질을 발효한 아미노산을 섭취하면 영양 문제도 해결하고 빈혈이나 저알부민혈증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헤모글로빈 수치 크게 떨어지지 않도록 빈혈치료제 필요

 

빈혈치료제가 필요한 것은 헤모글로빈 수치가 8 이하로 떨어지면 너무 수치가 낮은 상태로 위험해질 수 있으므로 조혈 호르몬주사나 빈혈치료제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영양요법과 함께 조혈 호르몬주사를 병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