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면역질환 자연치유된다] 현대의학적 치료 2 – 사이클로스포린

치료 효과 높은 강력한 면역억제제 사이클로스포린, 신장 손상은 막을 수 없어

사이클로스포린이 면역을 억제하기 때문에 증상은 빠르게 완화됩니다. 치료 효과가 굉장히 신속하고 강력합니다. 그런데 가장 큰 문제는 신장에 독성을 만든다는 점입니다.

 

자가면역질환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 중 사이클로스포린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T세포 증식을 억제해 장기와 조직 보호하는 약

 

사이클로스포린은 원래 장기이식 환자들에게 사용하는 면역억제제입니다. 이식된 장기는 비자기이기 때문에 면역세포들이 작동합니다. 그리고 사이클로스포린은 면역세포들이 이식된 장기를 공격하지 못하게 하기 위한 약입니다.

 

인터루킨, 인터페론 등 면역을 조절하는 물질이 면역세포에서 분비됩니다. 이런 물질을 억제하는 것이 사이클로스포린의 기전입니다.

 

그렇게 되면 T세포가 증식하지 못합니다. T세포 증식을 차단하므로 당연히 면역이 억제됩니다. 그러므로 장기이식을 한 사람들은 평생 면역억제제를 복용해야 합니다.

 

자가면역질환은 모두 T세포가 장기와 조직을 공격하는 병입니다. 건선, 아토피피부염, 베제트, 루프스 등 모두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치료를 위해 이 약을 사용합니다.

 

신장에 독성을 만든다는 치명적인 문제점 존재

 

사이클로스포린이 면역을 억제하기 때문에 증상은 빠르게 완화됩니다. 치료 효과가 굉장히 신속하고 강력합니다. 그런데 가장 큰 문제는 신장에 독성을 만든다는 점입니다. 이 약을 장기복용하면 신장에 비가역적인 손상이 생깁니다.

 

그래서 나중에는 더는 약을 먹을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신장을 완전히 망가뜨리기 때문입니다. 또 간 효소와 요산을 상승시킵니다. 고혈압도 부작용으로 나타납니다.

 

또한, 거의 항암제 사용과 비슷한 부작용들이 나타납니다. 위장장애, 백혈구감소, 피부 반점, 탈모, 잇몸질환 등이 생깁니다.

 

 

 

전체영상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