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면역질환 자연치유된다] 면역체계의 문제 3 – 자가면역질환의 바른 정의

자가면역질환,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Th2 면역이 높아져서 생긴 불균형

Th1 면역(1번 면역)을 자극하여 면역 균형을 맞춰주는 것이 자가면역질환을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현대의학에서는 Th2 면역(2번 면역)을 억제하는 데에만 초점을 맞춥니다.

 

자가면역질환은 Th1 면역(1번 면역)과 Th2 면역(2번 면역) 사이의 불균형이라고 보는 것이 올바른 정의입니다.

 

Th1과 Th2, 서로 다른 두 가지 면역 작용 이해해야

 

Th1 면역(1번 면역)은 감염 세포나 암세포를 살해, 제거하는 세포성 면역입니다. 암세포를 잡아먹고 파괴하는 세포독성 T세포, NK세포 등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암을 예방하는 면역이라고 이해를 하시면 됩니다.

 

Th2 면역(2번 면역)은 체내에 떠돌아다니는 항원을 제거하는 체액성 면역입니다. 현대인들이 많이 겪는 알레르기와 관련된 면역입니다. 알레르기는 항원이 몸에 들어와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봄에 꽃가루가 날릴 때 재채기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는 꽃가루라는 항원이 들어왔을 때 우리 몸이 반응을 보이는 것입니다. 이것이 Th2 면역(2번 면역)의 작용입니다. Th2 면역(2번 면역)의 작용은 면역글로불린을 만들어서 항원에 대응하는 체액성 면역입니다.

 

면역 균형을 맞춰주는 것이 자가면역질환 치료 방법

 

자가면역질환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Th2 면역(2번 면역)이 높아져서 면역 간의 불균형이 일어났을 때 생깁니다. Th2 면역(2번 면역)이 올라가면 상대적으로 Th1 면역(1번 면역)이 낮아져서 자가면역질환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Th1 면역(1번 면역)을 자극하여 면역 균형을 맞춰주는 것이 자가면역질환을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현대의학에서는 Th2 면역(2번 면역)을 억제하는 데에만 초점을 맞춥니다.

 

Th2 면역(2번 면역)을 낮추면 우선 증상은 완화됩니다. 몸을 공격하면서 염증과 통증을 일으키는 증상을 억제하기 위하여 Th2 면역(2번 면역)을 억제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자가면역질환의 현대의학적 치료법입니다.

 

하지만 현대의학적 치료법으로는 자가면역질환이 근본적으로 치료되지 않습니다. 재발도 잘 일어납니다. 근본원인인 면역 불균형을 치료하지 않고 하나의 면역만 억제해서는 자가면역질환을 치료할 수 없습니다.

 

 

 

 

전체영상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