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면역질환 자연치유된다] 자가면역질환의 일반적인 정의와 종류

자가면역질환, 호르몬 기관에 가장 많은 문제 일으켜

자가면역질환은 몸을 지켜주어야 할 면역세포가 거꾸로 내 몸을 공격하는 질환을 일컫습니다.

 

 

자가면역질환의 정의 및 종류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면역세포가 내 몸을 공격하는 자가면역질환

 

면역이란 외부침입자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체계입니다. 자가면역질환은 몸을 지켜주어야 할 면역세포가 거꾸로 내 몸을 공격하는 질환을 일컫습니다.

 

자가면역질환은 우리 몸 어디에든 일어날 수 있습니다. 어떤 장기나 조직이든 다 침범을 당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가면역질환은 일반적으로 60여 종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 부위든 다 침범할 수 있으므로 사실 100가지가 넘는다고 이야기됩니다.

 

침범이 가장 많이 일어나는 곳은 내분비기관, 즉 호르몬기관입니다. 갑상선, 췌장, 부신 등에 자가면역질환이 일어나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 외에도 적혈구 및 결체조직인 피부, 근육, 관절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신형 및 일부 부위 침범 등 종류 다양해

 

자가면역질환 중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루프스입니다. 루프스는 전신형으로 침범이 일어납니다. 루프스는 전신 모든 곳에 문제가 나타나기 때문에 가장 심각한 질환입니다. 생명마저도 위협할 수 있는 큰 문제가 됩니다.

 

그 외 갑상선, 췌장 등 특정 장기에 침범하는 형태로 발생하기도 합니다. 췌장을 침범하면 제1형 당뇨가 생깁니다.

 

췌장에서 인슐린 분비가 불가능해지므로 인슐린 의존성 당뇨병에 걸리는 것입니다. 또 류마티스 등 주로 관절 쪽을 선택적으로 침범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체영상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