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자연치유아카데미 지부 최경송 박사 인터뷰 1 – 미국에서도 만나게 되는 해독ㆍ재생요법

미국 캘리포니아에 자연치유아카데미 지부가 생겼습니다.

10여 년 전 한국에 해독을 처음 소개하신 유니케어 메디컬 센터  최경송 박사님께서 미주 지부를 맡아 주셨습니다.

최경송 박사님은 오랫동안 저와 자연치유로 뜻을 함께 해오신 훌룡한 분입니다.

그동안 자연치유를 받고 싶지만 거리가 너무 멀어 힘들어 하시는 미국 교포분들의 문의를 많이 받았습니다.

이런 분들께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최경송 박사님의 인터뷰 소개합니다.

(자연치유 아카데미 미주지부 유니케어 메디컬 센터  http://unicare.co.kr)

 

 

현대의학에 자연치유가 더해졌을 때 환자 중심의 진정한 치료가 가능해집니다
특별히 해독은 질병 예방을 위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중요한 방법입니다

독성물질을 예방하는 과정은 의료기관에만 의존하지 않아도 생활 속에서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최경송(미국 애플벨리 유니케어 메디컬 센터장)

 

Q. 조병식의 해독ㆍ재생요법과 인연을 맺게 된 이유는?

 

저는 현대의학이라는 거대한 의료체계가 자연치유 쪽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 유익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미국에서도 많은 의사가 자연치유에 관심을 가지고 지금 치료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현대의학만으로 치료하는 것보다 자연치유가 가미되었을 때 더 많은 치료 성과를 내는 것을 제 눈으로 직접 봐왔습니다. 또 그런 분들과 교류도 많이 해왔습니다.

 

이런 시기에 마침 조병식 원장님이 의사의 마인드를 가지고 자연치유에 열정을 가지고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많은 의사가 환자를 위해 자연치유에 관심을 가진다면, 그로 인해 정말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다고 봅니다.

 

의사 자신의 이익보다는 환자들에게 더욱 큰 혜택을 줄 수 있으므로 환자를 중심으로 하는 이런 치료가 반드시이루어져야 합니다.

 

지난번에 조병식 원장님을 만나서 환자 중심의 치료 마인드와 치료물질, 영양물질에 개발에 대한 이야기를 자세히 듣게 되었습니다.

 

이런 물질이 정말 많은 사람에게 혜택을 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한국과 미국의 의학이 서로 교류하고 협력하게 된다면 환자들을 위해 좋은 일이라는 생각에 이야기를 많이 나누게 되었습니다.

 

Q. 유니케어에서는 어떻게 치료를 하시는지?

 

모든 질병에는 원인이 있습니다. 저희들은 그 원인이 바로 독성물질이라고 봅니다. 원인이 되는 독성물질을 제거하는 과정이 선 해독입니다. 그래서 먼저 해독을 한 후 치료, 선 해독 후 치료가 필요합니다.

 

저희 센터에서는 소화기질환을 비롯하여 대사질환, 심혈관질환, 암, 관절염, 당뇨, 이런 난치병 범위에 들어가는 질병을 모두 다루고 있습니다.

 

그런데 질환의 이름이 무엇인지가 중요하다기보다는, 원인을 제거했을 때 수많은 질병이 개선된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지금 치료에 있어 이 점에 중심을 두고 있습니다. 원인이 되는 독성물질을 제거하지 않는 경우, 또는 원인이 무엇인지 알 수 없는 수많은 질병은 달리 치료방법이 없습니다.

 

치료되지 않는 수많은 질환이 원인물질을 제거했을 때 많은 개선을 보이는 사례를 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향의 치료가 정말 참다운 치료라는 생각을 합니다.

 

Q. 현대인의 건강관리를 위한 조언 한마디 해주세요.

 

우리가 겪는 많은 질병은 예측을 할 수 없습니다. 어제 건강했던 사람이 오늘 아픈 경우를 많이 보게 됩니다. 제가 제안해드리고 싶은 것은 정기적인 해독입니다.

 

우리가 섭취하는 모든 것들이 몸속에서 부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신장이라는 기관에서 특별히 해독이 끊임없이 이루어집니다.

 

나이가 들고 그 기능이 약해졌을 때 해독에 문제가 생기는 것입니다. 우리 몸이 독성물질을 제거하는 능력을 10이라고 했을 때, 독성물질이 10만 들어오면 자연스럽게 해독이 됩니다.

 

하지만 10보다 많은 15가 들어오면 5는 몸에 축적이 됩니다. 정확하게 예상하기가 어려우므로 해독은 중요한 예방의 과정입니다.

 

우선 질병을 예방하는 게 중요합니다. 독성물질을 예방하는 과정을 의료기관에만 의존할 것이 아니라, 생활 속에서도 얼마든지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음식을 잘못 먹었을 때 몸에 곰팡이가 들어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빵을 4일 이상 두면 눈에 보이지 않는 곰팡이가 씁니다. 곰팡이 독(Mycotoxin)의 일종인 아플라톡신(aflatoxins)으로, 간암 유발과 직결되는 것으로 알려진 곰팡이입니다.

 

이 곰팡이를 해독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비타민C를 정기적으로 드시는 방법이 좋습니다. 정기적으로 먹지 않더라도, 그런 곰팡이를 먹었다고 생각되어 위험하다는 생각이 들면 비타민C를 계속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이렇듯 비타민C로 간단하게 암을 유발하는 독성물질을 제거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생활 속에서의 실천과 공부도 많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기 어렵다면 전문가들로부터 정식 지도를 받고 치료하는 과정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마 한국의 환자들에게 이런 시기가 찾아왔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2편 보러가기 

 

 

자연치유아카데미 미주지부

유니케어 메디컬 센터 Unicare Healing Center

http://unicare.co.kr

760-242-2400

 

15995 Tuscola Rd, Suite 201

Apple Valley, CA92307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