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는 약으로 해결할 수 없다

당뇨가 생기면 혈액 점성이 높아져서 혈액순환장애를 일으킵니다
당뇨는 약으로 치료할 수 없다는 점을 반드시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당뇨약을 오래 먹으면 여러 가지 합병증도 생깁니다. 그러므로 약은 근본적인 치료가 아닙니다. 그뿐만 아니라 부작용도 많이 생깁니다. 당뇨병은 절대 약으로 치료되지 않는다는 점을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만병의 근원인 당뇨병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당뇨병이 생기면 혈액순환장애가 생겨 다양한 합병증을 일으킵니다.

 

당뇨병이 생기면 혈액이 끈적끈적해집니다. 그 결과 혈액순환장애가 생깁니다. 또 혈관 벽 압력이 높아져서 고혈압이 됩니다.

 

또 혈액 점성이 높아져서 혈관에 미치는 압력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모세혈관이 압력을 견디지 못해서 터지거나 망가집니다.

 

모세혈관이 가장 많은 곳이 신장과 망막입니다. 그래서 이 부위에 합병증이 제일 많이 생기는 것입니다. 사실 만성신부전증의 원인 43%가 당뇨병입니다. 망막변성이 오면 눈이 심각하게 손상되고 시력을 잃는 경우까지 생깁니다.

 

혈액이 끈적끈적해지면 발가락처럼 신체 말단에 있는 부위로 혈액이 잘 가지 못합니다. 세포에 영양소 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세포가 타격을 받고 죽게 됩니다. 당뇨발은 이런 이유로 생깁니다.

 

또 다른 흔한 합병증은 신경병증입니다. 당뇨병 환자의 1/3이 신경병증을 겪습니다. 당뇨병이 생기면 보통 당뇨약을 복용하게 됩니다. 물론 혈당이 심하게 높으면 당뇨약을 복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약을 먹지 않으면 혈당은 또 높아집니다.

슬라이드23

 

당뇨약을 오래 먹으면 여러 가지 합병증도 생깁니다. 그러므로 약은 근본적인 치료가 아닙니다. 그뿐만 아니라 부작용도 많이 생깁니다. 당뇨병은 절대 약으로 치료되지 않는다는 점을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당뇨약은 여러 가지 부작용을 일으키며 근본치료도 되지 않습니다.

 

당뇨약의 부작용 중 첫 번째는 살이 찐다는 것입니다. 살이 찌면 혈당이 높아집니다. 혈당이 높아지면 당뇨약을 더 많이 쓰게 됩니다.

 

이렇게 악순환이 반복됩니다. 그래서 결국 인슐린을 써야 하는 상태가 됩니다. 하지만 인슐린도 체중을 증가시킵니다. 그 결과 더 많은 인슐린을 써야 하는 상태가 됩니다. 이 역시 계속해서 반복되는 악순환입니다.

 

당뇨약의 두 번째 부작용은 고혈압 위험성입니다. 특히 인슐린 주사가 고혈압 위험을 높입니다. 약보다는 인슐린을 사용하는 환자들에게 고혈압 위험이 더 큽니다.

슬라이드24

 

인슐린은 혈중 나트륨 양을 증가시킵니다. 그래서 교감신경계를 자극합니다. 결과적으로 활성산소가 많이 분비됩니다.

 

그러면 동맥의 내피세포에 손상이 일어납니다. 혈관질환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고혈압이나 혈관질환 같은 합병증을 피할 수 없게 됩니다.

 

자연의원을 찾는 환자 중 실제로 당뇨합병증 때문에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환자들은 위와 같은 과정을 거쳐 생긴 혈관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찾아오는 것입니다.

 

약으로 혈당을 낮추면 심혈관계 질환 사망률을 높인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미국 정부 자금 지원으로 계획된 연구 프로젝트의 결과입니다. 그런데 이런 사실이 제대로 알려지지 않습니다.

 

당뇨병에 걸렸다는 것은 신체 대사 기능에 심각한 장애가 생겼다는 뜻입니다. 세포가 혈액으로부터 더는 포도당을 받아들일 수 없는 상태에 이르렀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므로 이 문제는 대사를 바로잡아야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절대 약으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닙니다.

 

 

 

당뇨병 관련 칼럼 더 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