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 해결법 1- 식이요법과 운동

대사질환의 원인인 비만, 식이요법과 운동으로 충분히 벗어날 수 있습니다

 

 

비만 때문에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사실 비만을 해결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식습관 개선 초기에는 현미채식, 발효식 등으로 위장을 쉬게 하며 크기를 줄입니다.

 

식이요법과 운동만 충실하게 해도 비만은 충분히 해결 가능합니다. 이미 쌓여있는 지방은 해독요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대사질환

 

비만의 주원인은 잘못된 식습관과 과식입니다. 그러므로 먼저 식습관을 바로잡아야 합니다. 그런데 많이 먹는 습관이 든 사람들에게 식습관 개선은 어려운 과제입니다. 이미 위장이 커져 있기 때문입니다. 소식을 하면 배가 고파서 견디기 힘듭니다.

 

하지만 3~4일만 배고픔을 견뎌내면 위장이 줄어듭니다. 그래서 소식을 해도 많이 힘들지 않습니다. 결국, 3~4일 정도 소식을 실천하는 것이 관건이 됩니다.

 

자연의원에서는 저칼로리식인 현미채식을 기본으로 합니다. 여기에서 칼로리를 더 낮춘 것이 볶은 곡식, 발효식입니다. 이런 식이요법으로 위장이 쉬게 하면서 줄여야 합니다.

 

위를 줄인 후에는 1개월 이상 현미채식을 합니다.

 

3~4일 소식 이후에는 정상적인 식사를 합니다. 정상식사는 흰쌀보다 칼로리가 적은 현미 잡곡밥을 기본으로 합니다.

 

또 칼로리가 적은 채소를 먹습니다. 칼로리가 적은 채소로 배가 부르게 만드는 것입니다. 현미채식 위주의 소식을 하면 저칼로리 상태가 됩니다.

 

그래서 한 달이면 최소 4~5kg 정도 감량되면서 복부비만이 해결됩니다. 두 달만 하면 7kg 정도 감량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식이요법으로 복부비만은 어렵지 않게 해결이 됩니다.

 

계단 이용, 식후 걷기 등으로 하루 1~2시간 운동을 해야 합니다.

 

식이요법과 더불어 운동을 해야 합니다. 운동으로 지방을 태워야 복부비만에서 빨리 벗어날 수 있습니다. 운동은 최소 하루에 1~2시간 걷기 운동을 권합니다.

 

하지만 직장생활에 바쁜 현대인들에게 이 시간을 내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평상시에 할 수 있는 운동이 필요합니다.

 

먼저 출퇴근 시간을 이용해서 운동할 수 있습니다. 또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합니다. 식후에는 20~30분 정도 걷기 운동을 합니다.

 

이렇게 하면 하루에 1~2시간이라는 운동 시간을 충분히 채울 수 있습니다. 주말에는 등산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2편에서 계속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