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은 자연치유된다] 정신을 치유하라, 마음수련 2

명상과 기도로 마음을 수련하면 치유에 필요한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명상으로 내면을 들여다보면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사랑하게 됩니다. 기도 역시 마음의 평화, 기쁨을 경험하게 해줍니다. 이를 통해 우리 몸도 바뀝니다. 

 

마음수련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명상을 통해 지금 현재에 집중하는 마음을 가지면 인체도 치유의 상태로 변화합니다.

 

암을 치유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제거하고 조절해야 합니다. 그래야 육체적인 질병을 치료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트레스를 없애면 DNA, 분자, 세포, 조직, 장기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8

 

자연의원에서는 스트레스를 제거하는 3대 요법으로 명상법, 이완 요법, 호흡법을 사용합니다. 그중 명상법을 가장 많이 활용합니다. 명상은 자기 내면을 들여다보게 한다는 점에서 기도와 원리적으로 비슷합니다.

 

내면을 들여다보면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사랑하게 됩니다. 자신에 대한 사랑은 타인에 대한 이해와 사랑으로 발전합니다. 그 결과 갈등 해소, 긍정적인 사고, 편안한 마음을 통해 행복해질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9

 

행복해지면 인체 역시 그것에 맞게 반응합니다. 혈액순환, 림프순환, 기혈순환, 소화기능, 배설기능, 면역력이 호전됩니다. 그 결과 암세포가 자연사하며 세포가 재생됩니다.

 

명상은 바로 이 순간을 산다는 개념입니다. 현재 의식에 있는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을 비우는 것입니다. 그 결과 마음의 평화와 행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순간을 산다는 것은 생각을 지금 이 순간에 집중한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생각은 과거의 부정적인 순간들에 머물러 있거나 다가오지 않은 미래에 있습니다. 과거에 집착하거나 미래를 불안해하면 당연히 불행해집니다.

 

하지만 지금 이 순간에 집중하고 충실해지면 행복을 가질 수 있습니다. 행복한 순간들이 하루가 되고 삶이 됩니다. 이 순간을 즐기는 명상을 통해 이러한 자각에 이를 수 있습니다.

 

암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뚜렷한 삶의 목표를 가져야 합니다. 자연의원 환우의 글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세상을 꿈과 희망의 눈으로 바라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내 삶의 주인으로 살지 못하고 상황에 끌려다니며 자신을 탓하면서 내 고귀한 영혼의 그릇인 육체를 제대로 보살피지 못했습니다. 지금의 이 시공간은 하늘이 나에게 주신 선물입니다. 내가 살아야 하는 이유를 명백하게 깨우쳐 줍니다. 하늘이 나에게 주신 귀한 생명임을 깨달아 이 몸이 살아있을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항상 기뻐하고 서로 사랑하고 매사에 감사하는 삶으로 내 안의 하늘을 표현하고 드러내며 살겠습니다.”

 

이 내용은 깨달음의 이야기입니다. 암 선고 후 자연치유하는 과정에서 수개월 만에 이러한 깨달음의 과정에 이르렀습니다. 뚜렷한 삶의 목표를 가지면 암 극복에 필요한 큰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기도를 통해 마음에 감사와 사랑이 채워지면 몸도 치유되는 과학적인 결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명상과 같은 원리를 가진 기도 역시 마음의 평화, 기쁨을 경험하게 해줍니다. 이를 통해 우리 몸도 바뀝니다. 인체에는 다이돌핀이라는 호르몬이 있습니다. 다이돌핀의 엔도르핀이 4,000배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면역을 급격히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이돌핀 호르몬으로 인해 몇 달 만에 암이 사라지는 기적 같은 일이 생기는 사례도 여러 차례 목격했습니다. 저는 이것이 기적만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우리의 마음이 몸을 바꾼 결과로 나온 과학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도치료에 관해서는 과학적인 연구도 많습니다. 보시는 사진은 기도하는 사람의 뇌와 기도 받은 사람의 뇌를 fMRI로 촬영한 것입니다. 이렇듯 뇌가 활성화되면 치유의 결과가 생깁니다.

 

슬라이드13

 

기도는 파동이며 에너지입니다. 이는 곧 치유 에너지로 변해 기적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런 현상은 신비로운 것이지만 설명이 가능한 과학입니다.

 

여러분께 정화와 치유를 위한 주문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바로 “미용 감사(미안합니다, 용서하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입니다. 구체적인 대상을 두고 미용 감사를 외우면 좀 더 효과적입니다.

 

첫 번째 대상은 나 자신입니다. 다음으로 배우자, 부모님, 자식, 형제, 동료에게 차례대로 미용 감사를 하시기 바랍니다. 그 과정에서 갈등이 해소되고 사랑으로 채워지는 마음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암은 자연치유된다] 정신을 치유하라, 마음수련 1 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