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인터뷰] 계속되는 재발과 항암치료, 기력이 소진된 위암 3기 환자

기력이 없어 항암 치료받기가 어려웠던 위암 3기 환자, 자연치유로 각종 검사 결과가 호전되었습니다

저는 현대의학과 자연치유 모두를 신뢰합니다. 목표에 도달하는 길은 여러 가지일 수 있습니다. 각 방법을 잘 선별하여 바른 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것이 좋은 치유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조병식(이하 조): 자연치유아카데미를 졸업하신 후 3개월째 자연마을에서 생활하고 계신 김00님을 모셨습니다.

 

항암치료 후유증으로 기력이 떨어졌으나, 자연치유를 통해 면역력이 회복되고 암의 진행이 멈췄습니다.

 

조: 김00 님께서 투병 시작하신 지 벌써 4년 가까이 되어 갑니다. 위암으로 진단받은 후 수술, 항암치료, 방사선치료를 모두 받으셨습니다. 그 후 전이가 되어 지금까지도 치료 중이신데요. 그간의 경과를 말씀해주시겠습니까?

 

김: 2012년 8월에 위암 3기로 진단받았습니다. 절제술 이후 방사선치료 25회, 항암치료를 5개월 받았습니다. 이후 CT 촬영 결과 암세포가 보이지 않는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래서 다 나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정기적으로 CT 검사를 받던 중, 9개월 정도 후 간 쪽에 암이 발견되었습니다. 병원에서 표적치료제로 항암치료를 권유했습니다. 월 2회 정도, 1년간 다시 항암치료를 받았습니다.

 

그때부터 구토 증상 등 항암치료 부작용이 나타났습니다. 병원에서 항암치료가 끝나면 없어지는 증상이라고 설명해주어서 참고 지나갔습니다. 그렇게 1년 치료를 받은 후 CT상에 간 쪽 암이 보이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몇 개월 후 다시 담즙이 배출되는 입구 쪽인 담낭에 암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또 표적치료제로 1년 정도 치료를 받았습니다.

 

이렇게 항암치료를 많이 받다 보니 구토 증상이 생겼는데 이 증상은 견딜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기력이 너무 심하게 떨어져서 치료를 지속하기 힘들었습니다. 이렇게 하다가는 항암치료를 받다가 내가 잘못되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될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우선 기력을 회복해야 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현대의학은 암세포를 제거하는 쪽에만 치중하고 있어, 기력 회복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많은 민간요법이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지만, 크게 믿는 마음은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아내가 경주 자연의원을 소개하며 동영상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처음에는 오로지 대학병원 치료만을 고집하였기 때문에 억지로 끌려오다시피 했습니다.

 

처음 올 때는 기력이 없어서 거의 구부린 자세로 올 정도였습니다. 조 원장님과 면담을 한 후에, 자연치유는 근본적인 치유를 하는 철학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 공감하게 되었습니다.

 

누구나 암에 걸릴 수 있지만, 면역이 강한 사람은 암에 걸리지 않습니다. 저도 면역이 떨어져서 자꾸 재발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면역력을 키우면 치유도 되고 남은 암세포도 활동하지 못하게 되어 완치될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런 믿음을 가지고 자연의원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일단 들어온 이상 신뢰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믿지 않으면 치유되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모든 것을 믿고 따라보기로 했습니다.

 

암을 치유하기 위해서는 표준치료와 자연치유를 병행해야 합니다.

 

조: 자연치유아카데미를 마친 후 3개월째 자연마을에서 생활하고 계십니다. 그동안의 과정에서 느낀 점에 대해 말씀해주시겠습니까?

 

김: 정확한 원인이 무엇인지는 모르겠지만, 혈액검사 및 CT 검사 결과로 보면 지금 호전이 된 상태입니다. 특별한 요법을 쓰는 것도 아닌데 이곳의 모든 치료 과정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식이요법, 운동, 기체조, 명상, 온열치료 등이 모두 면역을 키우는 데에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조: 지금도 임상 항암을 하고 계십니다. 그런데도 처음 오셨을 때보다 기력이 많이 회복되었습니다. 보통 백혈구, 혈소판이 줄어 빈혈 등이 생기는데 지금 김00 님께서는 잘 유지하고 계십니다. CT 촬영 결과에서도 더는 암이 진행되지 않는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김00 님 말씀처럼, 항암치료만 하면 기력이 떨어지는 등 상당한 후유증에 시달리게 됩니다. 자연치유를 통해 이러한 부작용들이 완화되고 삶의 질이 높아지는 결과를 보셨습니다. 항암치료 중인 환우들을 위해 항암치료와 자연치유를 병행하는 것에 대해 한 말씀 부탁합니다.

 

김: 저는 원장님께도 말씀드렸듯, 현대의학과 자연치유 모두를 신뢰합니다. 두 가지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환우들도 한쪽으로 너무 치우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목표에 도달하는 길은 여러 가지일 수 있습니다. 각 방법을 잘 선별하여 바른 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것이 좋은 치유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조: 끝까지 희망을 잃지 말고 힘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 고맙습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