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독재생요리교실 탐방 1 _ 가정에서 실천하는 해독재생: 자연식, 채식 맞춤 요리교실

매주 목요일 오전 11시 30분, 자연치유아카데미 서울에서는 ‘해독재생 요리교실’이 열립니다. 자연치유아카데미 조병식의 해독재생요리교실은 자연치유아카데미 회원 대상으로(보호자 1인 참가 가능) 해독재생 식이 원칙을 배우고 요리법을 익히고 맛보는 시간입니다.

 

수업시간 30분 전, 요리수업이 열리는 공간에서는 수업 준비로 분주했습니다. 쌀을 씻어 놓고 채소도 다듬고 씻어 밑 작업을 마칠 즈음 요리수업을 신청했던 분들이 오셨습니다.

 

해독재생요리 이론강의

 

먼저 이론 강의입니다.

 

“건강한 요리는

재료에서 시작해서, 재료에서 끝납니다.”

 

해독재생요리교실 선생님의 말씀입니다. “건강을 위한 요리의 기본은 재료예요. 그리고 요리를 하는 양념. 재료가 아무리 좋아도 나쁜 재료로 만들어진 양념으로 음식을 한다면 소용이 없지요.”

 

요리수업은,

 

첫 번째, 재료선정부터 시작합니다. 좋은 재료를 고르는 안목, 구매 요령입니다.

‘자연스러운 것, 제철에 나온 것으로 그리고 믿을만한 생산자나 협동조합 이용하세요.’

 

두 번째, 재료 손질입니다.
‘당근, 우엉과 같은 재료는 껍질을 깎아 버리지 말고 깨끗이 닦아 쓰세요’

 

세 번째, 식단 구성하기입니다.
‘잎채소, 열매채소, 줄기채소, 뿌리채소 골고루, 가능하면 여러 색으로 맞추세요.’

 

해독재생요리교실 실습

이론 강의를 마치고 본격적으로 요리강연을 시작합니다. 오늘의 메뉴는 무밥, 나물 들깨찜, 무말랭이 간장 장아찌, 봄동 겉절이, 곰피(쇠미역) 무생채, 브로콜리와 된장 소스, 겨자 소스입니다.

 

다른 재료로 응용할 수도 있고, 한가지 소스를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도 있고. 질병에 따라 맞춤 식단이 필요한 분께는 조리 팁까지, 선생님은 알려주고 싶은 게 많으셨습니다.

 

해독재생요리교실 요리

 

자연치유아카데미의 기본 식단인 된장, 고추장, 청국장, 초콩, 아마씨, 들깨가루, 초마늘, 견과류와 오늘 만든 요리들로 한 상이 차려졌습니다. 기다리던 시식, 식사시간입니다.

 

해독재생요리교실 식사

집에서 자연식, 건강식으로 음식에 많이 신경 써서 먹는 편이라고 생각했는데 수업을 듣고 보니 모르고 있었던게 많았네요.

 

정말 몸에 좋은 음식이 무엇인지 강의도 듣고 맛있는 음식도 먹어서 좋습니다. 사실 먹는 시간이 제일 즐겁습니다.

맛있게 식사를 하시면서 참가자분들께서 남겨주신 말씀입니다.

 

해독재생요리교실 공부

 

해독재생요리교실은 단순히 음식 만드는 것을 배우는 시간이 아닌 내 몸에 들어오는 ‘식품, 음식’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해주는 시간이었습니다.

 

음식이 상에 오르기까지 재료들의 생산과정, 유통과정까지 그리고 그 음식을 만드는 조리도구까지 우리가 미쳐 놓치고 있던 것에 대해 왜 관심을 가져야 하는지 공부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더불어 정성 가득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해독재생요리교실 탐방 2 _ 조병식 원장에게 듣는 해독재생요리교실

 

서울 자연치유아카데미 해독재생요리교실 안내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