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은 자연치유된다] 식이와 영양

암 예방과 치료를 위해서는 육류, 생선, 가공식품을 피하고 미네랄과 비타민을 충분히 먹어야 합니다

영양요법으로 부족한 영양분을 보충해주는 동시에 소화와 연소 활동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식이와 영양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육류와 생선 섭취를 피하는 것이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고기, 생선, 가공식품은 암을 유발합니다. 주로 육류 지방식이 문제가 됩니다. 지방식을 하면 활성산소가 과도하게 생성되어 암세포가 생깁니다.

슬라이드2

 

또 요즘에는 사료에 항생제와 성장호르몬제를 섞어서 동물을 키웁니다. 이로 인해 인체의 면역을 떨어뜨립니다. 더불어 암세포를 키우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육류는 장에 오래 머뭅니다. 섭취 후에는 노폐물과 독소를 많이 내기 때문에 발암의 원인이 됩니다. 육류에 있는 단백질을 소화할 때 필요한 효소는 췌장에서 나옵니다. 결과적으로 육류 섭취는 췌장효소를 많이 소모하게 됩니다. 그런데 췌장효소는 암 환자들에게 있어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암세포는 단백질 위장막을 씁니다. 췌장효소가 이 위장막을 벗겨내는 작용을 합니다. 육식하면 이런 작용을 하는 췌장효소를 많이 소모하는 결과가 생기는 것입니다.

 

생선 역시 문제가 됩니다. 바다가 오염되어 있기 때문에 다이옥신과 중금속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일급 발암물질입니다. 이 물질들이 인체로 들어오는 경로는 대부분 생선입니다. 그러므로 특히 육식성 생선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 함량이 높은 붉은 생선들에 발암물질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암 예방과 치유를 위해 한식 위주의 식단, 미네랄과 비타민 섭취를 해야 합니다.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레티놀, 유황화합물, 카로틴류, 비타민C, 비타민E, 폴리페놀류 등이 항산화 물질이기 때문입니다.

 

슬라이드3

 

이 성분들이 인체의 산화를 억제하는 작용을 하여 암 발생을 방지합니다. 그 외에도 암을 예방하는 효과를 지닌 좋은 물질들이 있습니다.

 

암 예방과 치유에는 한식이 좋습니다. 보통 항암식은 통곡류, 채소, 과일 위주의 식단을 말합니다. 이에 가장 가까운 식단이 한식입니다.

슬라이드4

 

한식이 곧 암 예방식이라는 의미입니다. 한국인들이 즐겨 먹는 김치, 된장, 청국장 등 발효식품이 바로 항암 식품입니다. 실제로 김치연구소 연구 결과를 보면 김치에 있는 유산균이 항돌연변이 효과를 지녔다는 사실이 입증되어 있습니다.

 

영양요법으로 아미노산을 보충해주고 소화와 연소를 원활히 해주어야 합니다.

 

다음으로 필요한 것은 영양요법입니다. 그중 가장 중요한 영양소는 아미노산입니다. 앞서 채식을 권해드렸는데, 채식의 문제점은 단백질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슬라이드5

 

적혈구, 백혈구, 혈액은 원료의 90%가 아미노산입니다. 주요 장기의 세포들 역시 90%가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뼈의 90%를 이루는 콜라겐도 주원료가 아미노산입니다. 그래서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채식은 단백질 부족을 쉽게 불러오므로 아미노산을 따로 섭취해야 합니다. 아미노산이 부족하면 혈액과 세포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아미노산을 보조식품으로 따로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영양 섭취도 중요하지만, 소화와 연소도 대단히 중요합니다. 우리가 먹은 음식물들은 소화분해와 연소가 되어야 에너지가 됩니다. 제대로 되지 않으면 대사 장애가 생겨서 우리 몸에 산화물과 노폐물로 쌓이는 결과가 생깁니다.

 

슬라이드6

 

소화와 연소가 원활하려면 우선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1식 3-4찬 정도로 단순하게 먹어야 합니다. 또 꼭꼭 씹어서 천천히 먹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물 따로, 밥 따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물은 식전과 식후 1시간 내로는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녁은 되도록 간단하게 먹어야 합니다. 간식이나 야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몸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식이요법과 영양 요법들이 필요합니다.

 

 

 

암 관련 칼럼 더 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