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을 버리고 몸을 바꿔라 출판특강] 자연치유가 답입니다 – 조병식 원장

약물로는 근본적 치료 불가능해, 몸을 바꿔야 병의 원인을 치료할 수 있어

현대인들은 질병이 생겨도 안 좋은 생활습관을 고치려 하지 않습니다. 약으로 고칠 수 있다는 안일한 마음으로 식사 조절이나 운동을 하지 않고 스트레스에 계속 노출됩니다.

 

제가 이번에 내는 책 제목은 ‘약을 버리고 몸을 바꿔라’입니다.

 

저는 10년 동안 자연생활 속에서 난치병 환우들의 치유를 도왔습니다. 그분들을 보면서 가장 안타까웠던 점이 바로 약에 지나치게 의존한다는 점이었습니다.

 

약을 복용해도 합병증을 겪거나 치료되지 않는 환자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책 제목을 지은 것입니다.

 

원인 치료 못 하고 부작용 일으키는 화학 약물

 

약을 버려야 하는 이유는 크게 세 가지입니다.

 

첫째, 약물치료는 증상을 완화시킬 뿐 근본 치료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현대 의학에서 사용하는 화학 약물들은 질병의 원인을 치료하지 못합니다.

 

둘째, 현대 의학적 약물들이 일으키는 부작용입니다.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등은 약으로 증상은 완화되지만, 합병증과 부작용이 꼭 나타납니다.

 

특히 고지혈증의 경우 콜레스테롤의 역할에 대한 오해 때문에 더 많은 부작용이 생깁니다. 콜레스테롤은 세포막의 원료가 되는 등 신체에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그런데 약으로 그 수치를 억지로 낮추면 세포가 더 상하게 되어 추가 문제를 일으킵니다.

 

화학 약물을 복용할 때 합병증이 나타나는 것은 당연한 현상입니다. 화학 성분이 몸의 자연치유력과 항상성을 헤치기 때문에 병이 더욱 악화되는 것입니다.

 

약에 기대는 자세가 만성질환 불러와

 

셋째, 약물이 병에 대한 수동적인 태도를 만든다는 점입니다.

 

현대인들은 질병이 생겨도 안 좋은 생활습관을 고치려 하지 않습니다. 약으로 고칠 수 있다는 안일한 마음으로 식사 조절이나 운동을 하지 않고 스트레스에 계속 노출됩니다.

 

그러면 결국 병이 근본적으로 치료되지 않기 때문에 만성질환을 피할 수 없는 것입니다. 병을 다스리기 위해서는 능동적인 자세가 중요합니다. 몸과 마음을 살피고 다스리면서 올바른 생활습관을 만들어가지 않으면 병은 극복되기 어렵습니다.

 

약에 의존할 것이 아니라 우선 몸을 살피고 바꿔나가는 것이 자연치유를 위한 답이라고 하겠습니다.

 

 

약을 버리고 몸을 바꿔라

조병식 지음 / 비타북스 / 2014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