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식의 자연치유 Q&A] 만성신부전증, 빈혈에 조혈호르몬 주사를 사용해야 하나요?

만성신부전증 빈혈을 해결하기 위해 조혈호르몬주사를 맞으면 혈구생성이 제대로 안 되는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빈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근본적인 치료를 해야 합니다. 우선 신장기능을 좋게 한 후, 단백뇨를 개선해야 합니다.

 

Q.

남편이 만성신부전증인데 지난 주 혈액검사결과 혈색소 수치가 9.7이 나왔습니다. 주치의 선생님께서는 혈색소 수치가 10이 되지 않기 때문에 조혈호르몬 주사를 맞아야 한다고 합니다. 혹시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A.

만성신부전증에서 빈혈이 생기는 이유는 소변으로 단백질과 함께 많은 영양소가 빠져나가기 때문입니다. 현대의학으로는 빈혈을 치료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없으니 조혈호르몬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조혈호르몬주사를 맞으면 당장은 혈색소 수치가 조금 올라갈지 모르지만, 장기적으로는 도움이 되지 않고, 오히려 나중에는 혈구생성이 제대로 되지 않는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빈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근본적인 치료를 해야 합니다. 우선 신장기능을 좋게 한 후, 단백뇨를 개선해야 합니다. 또한 혈액의 원료가 되는 아미노산을 많이 넣어주어야 합니다. 그러면 혈색소 수치가 올라갑니다.

 

현대의학으로는 한번 망가진 신장을 회복할 수 없으므로 특별히 단백뇨를 줄이는 방법은 없습니다. 하지만 자연치유아카데미의 해독재생요법을 하면 얼마든지 개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양요법으로 식물성단백질인 콩을 발효한 아미노산을 먹도록 하는데, 빈혈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혈색소가 9.0 정도 밖에 되지 않는 만성신부전증 환우분이 조혈호르몬을 사용하지 않고도 2달 뒤에는 10.0까지 오르는 사례가 많았습니다.

 

 

만성신부전증 관련 칼럼 더 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