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인터뷰] IgA신증이 악화되어 만성신부전증이 온 40대 남성

높은 크레아티닌 수치로 심리적 불안감을 갖고 자연치유아카데미에 참여, 꾸준한 관리로 한 달 만에 크레아티닌 수치 3.5에서 2.6으로 낮아졌습니다

마지막 방법이라고 생각하고 원장님의 지시를 충실히 잘 따랐습니다. 운동, 마음가짐, 식이요법 등 프로그램에 맞게 꾸준히 관리했습니다.

 

조병식(이하 조): 자연치유아카데미에서 사구체신염 및 만성신부전증을 관리하고 계시는 용00 님을 모셨습니다.

 

자연치유아카데미 이후 3개월 정도 관리하여 크레아티닌 수치와 GFR이 개선되었습니다.

 

조: 용00 님께서 자연치유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참가하신 지 벌써 3개월이 되었습니다. 프로그램 이후 계속 관리를 하고 계시는 과정과 경과를 말씀해주시겠습니까?

 

용00(이하 용): 자연치유아카데미에 참가 전 크레아티닌 수치가 3.5였습니다. 갑자기 3.5라는 수치를 받고 심리적으로 매우 불안했고 위기감을 느꼈습니다.

 

마지막 방법이라고 생각하고 원장님의 지시를 충실히 잘 따랐습니다. 운동, 마음가짐, 식이요법 등 프로그램에 맞게 꾸준히 관리했습니다.

 

한 달 후에 병원에서 검사를 받은 후 깜짝 놀랄 만한 결과를 받았습니다. 크레아티닌 수치가 2.6으로 떨어졌고GFR도 30까지 올라갔습니다. 매우 기뻤고 원장님께 감사했습니다. 저뿐 아니라 많은 분이 개선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사회생활을 하다 보니 프로그램에 참가했을 때처럼 규칙을 따르기가 어려웠습니다. 조금 흐트러진 생활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처방하신 제품들과 운동을 꾸준히 하면서 유지하고 있습니다.

 

조: 두 달 만에 받은 검사결과에서 크레아티닌 수치가 2.6으로 나왔습니다. 더 좋아지진 않았지만, 더 나빠지지도 않아 유지하고 있습니다. 사실은 3~4개월째 관리를 해도 더 나빠지는 분들이 반 이상 됩니다.

 

일상 속에서 식이요법 등 생활 관리에 주의하고 근본적으로 면역을 높이는 관리가 필요합니다.

 

조: 사실 일상생활 속에서 관리를 해나가기는 쉽지 않습니다. 용00 님께서는 두 달 동안 어떻게 관리하셨는지요? 평가서라고 볼 수 있는 혈액검사 결과를 보신 후 스스로 평가해 보신다면요?

 

용: 우선 오전에 일어나서 한 시간 정도 산을 산책합니다. 원장님 권유대로 도시락을 싸서 출근합니다. 저녁에는 식사 후에 한 시간 정도 산책을 합니다.

 

그런데 사회생활하다 보니 피치 못하게 외식을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아마 외식을 하지 않았다면 조금 더 좋은 평가를 받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오늘을 계기로 식이요법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자 합니다.

 

조: 외식을 하면 동물성단백질과 지방을 섭취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것이 신장에 계속 부담을 줍니다. 그래서 외식은 보통 1년 정도를 조심하면서 관리해야 합니다. 앞으로 이 부분을 더 신경 쓰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용00 님의 경우 IgA신증이었습니다. 이것이 만성신부전의 원인이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근본적으로 자가면역질환인 사구체신염을 개선해야 더 나아질 수 있습니다.

 

근본적으로 개선하기 위해서는 면역 균형을 잡고 면역을 높여야 합니다. 면역을 높이려면 식이요법, 운동, 스트레스 조절 등 생활관리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지금 복용하고 계신 신장 청소 제품 C&R(clean and recovery 씨앤알: 해독재생작용을 하는 천연발효식품)과 아미노산으로 영양요법도 지속해야 합니다. 앞으로 만성신부전증 환자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계속해서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용: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만성신부전증 관련 칼럼 더 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