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인터뷰] 만성신부전, 관리 실패로 악화되었던 20대 남성

만성신부전증은 식이요법, 운동, 스트레스 조절 등 관리가 따르지 않으면 호전되지 않으므로 근본적인 생활 관리를 꾸준히 실천해야 합니다

만성신부전증으로 다녀가신 분들 중 절반은 호전 중이고 절반은 주춤한 상태입니다. 한 달만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아도 예전 상태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꾸준한 관리가 꼭 필요합니다

 

조병식(이하 조): 만성신부전증으로 자연치유아카데미에 입원 중인 김00 님을 모셨습니다.

 

자연치유아카데미 2주 프로그램 후 신장 수치가 개선되었지만, 서울에서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해 재입원하게 되었습니다.

 

조: 김00 님은 7월 20일, 처음 자연치유아카데미에 참가하셨습니다. 당시 만성신부전증 특집 프로그램으로 김00 님 외에도 다섯 분의 환자가 더 있었습니다. 김00 님께서는 15박 16일 프로그램 참가 후 꽤 많은 개선을 이루셨습니다.

 

김00(이하 김): 네, 그렇습니다.

 

조: 그런데 프로그램이 끝난 후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9월 초에 다시 자연치유아카데미에 입원하였고 지금 보름이 지났는데요. 그 과정을 짚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자연치유프로그램 참가 당시 만성신부전증으로 오신 환자 중 호전을 보인 분들도 있습니다. 김00 님처럼 다시 안 좋아져서 새로운 관리를 필요로 하는 분도 있습니다. 자연치유아카데미에 다시 입원하게 된 과정을 말씀해주시겠습니까?

 

김: 말씀하신 것처럼 1차로 자연치유아카데미에 참가했습니다. 당시 저의 신장 수치는 25%로 만성이라는 판정을 받은 상태였습니다. 병원에서는 나을 수 없으니 기적을 바라지 말라고 할 정도였습니다.

 

그러던 중 인터넷 검색으로 알게 된 조병식 원장님 세미나에 참여했습니다. 세미나 이후 자연치유프로그램 참가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프로그램 기간에 식사조절과 운동, 명상 등을 지도받았습니다. 그리고 C&R(clean & recovery 씨앤알: 해독재생작용을 하는 천연발효식품)과 리딤이라는 식품을 복용했습니다. 그 결과 2주 프로그램을 마치고 나갈 때는 신장 수치가 30% 정도로 개선되었습니다.

 

서울에 가서도 그대로 관리하면 나아질 수 있겠다는 생각으로 돌아갔습니다. 하지만 회사생활을 하다 보니 우선 식단과 식사시간이 너무 맞지 않았습니다. 이곳에서 매일 등산을 했지만, 서울에서는 전혀 운동을 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오로지 C&R과 리딤 복용에만 의존하였고 식사 등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이 식품을 복용하면서 보름 만에 호전이 되었기 때문에 막연한 기대를 했던 것입니다. 그렇게 한 달이 지난 후 검사를 받았더니 신장 수치가 다시 25%로 악화되어 있었고 크레아티닌 수치도 높아져 있었습니다.

 

재입원 후 자연치유법에 충실히 따른 결과 25%이던 신장수치가 2주 만에 35%까지 개선되었습니다.

 

김: 그래서 조 원장님과 다시 상담을 한 후 재입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상담 후 이번에는 더 많은 치유를 하겠다는 마음으로 3개월이라는 기간을 잡았습니다. 제가 입원한지 이제 2주가 조금 안 되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이번에는 시간 여유가 더 있었기 때문에 아침에 반드시 풍욕을 했습니다. 아침식사 전까지는 간단한 스트레칭을 했습니다. 식사를 한 후에는 반드시 왕복 7km 산행을 했습니다.

 

산행 후에는 C&R과 리딤을 복용했습니다. 저녁에는 명상을 했고 자기 전에는 풍욕과 백팔배를 했습니다. 그 결과 2주도 되지 않는 시간 안에 제 신장 수치가 35%를 넘었습니다.

 

조: 2주 정도의 시간 안에 25%에서 30%까지 수치가 많이 좋아졌습니다. 제가 김00 님께 입원해서 관리하시라고 권유한 이유는 직장생활 하면서 관리가 너무 안 되었기 때문입니다.

 

만성신부전증으로 다녀가신 분들 중 절반은 호전 중이고 절반은 김00 님처럼 주춤한 상태입니다. 한 달만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아도 예전 상태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오히려 상태가 더 나빠지신 분도 있습니다.

 

결국 C&R과 리딤 복용만 중요한 것이 아니라는 의미입니다. 이 식품들은 영양요법과 신장청소를 통해 신장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식이요법, 운동, 스트레스 조절 등의 관리가 따르지 않으면 치유가 어렵습니다.

 

고혈압이나 당뇨병도 약을 먹으면 웬만큼 관리가 됩니다. 하지만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약을 먹어도 조절이 어렵습니다. 이렇듯 근본적으로 생활 관리를 병행하지 않으면 질환은 개선되지 않습니다.

 

김00 님 사례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도 호전될 수 있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3~4개월 정도만 관리를 잘 하면 30%인 지금보다 더 좋아져서 신장수치가 40% 이상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계신지요?

 

김: 제 생각에는 최소 40%가 될 것 같습니다.

 

조: 김00 님의 경우 만성신부전증의 원인이 사구체신염이라는 자가면역질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인치료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지금처럼 관리를 잘 하면 면역이 높아져서 신장 기능이 개선되는 방향으로 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환자들이 자연치유에 기대를 가지고 오십니다. 하지만 한 달 정도 해보다가 실망하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김00 님의 사례가 이런 환자들에게 희망을 드리고 관리가 중요하다는 사실을 인식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김: 자연치유아카데미에 찾기 전에 다른 환자들의 인터뷰 동영상을 본 적이 있는데 제가 직접 하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많은 환자들이 이곳에 와서 관리를 받습니다. 집에 돌아갈 때는 스스로도 관리를 잘 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사실 굉장히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어도 여기 있는 기간 동안은 제대로 배워야겠다는 생각을 가지셨으면 합니다. 이 관리 방법을 나의 습관으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충실하게 따르셨으면 좋겠습니다.

 

곰이 사람이 되기까지 100일의 시간이 걸렸다고 합니다. 저 역시 100일의 시간을 각오하고 자연치유아카데미에 다시 왔습니다. 제가 많은 변화를 일으켜서 다른 환우들에게 용기가 되는 산증인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조: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김: 감사합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