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치료 효과가 적은 담관암ㆍ담낭암

담관암ㆍ담낭암 항암치료는 득보다 실이 많습니다. 면역요법 및 영양요법 등을 통해 자연치유로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담관암은 절제가 가능한 경우 3년 생존율이 50% 정도 됩니다. 평균적인 생존율은 20~30개월입니다. 하지만 절제할 수 없는 경우의 생존 기간은 7개월 정도에 불과합니다.

 

담관암과 담낭암은 항암치료 효과가 대단히 적습니다.

 

담관암, 담낭암은 항암치료 효과가 10%대에 불과합니다.

 

담관암은 절제가 가능한 경우 3년 생존율이 50% 정도 됩니다. 평균적인 생존율은 20~30개월입니다. 하지만 절제할 수 없는 경우의 생존 기간은 7개월 정도에 불과합니다.

담관암은 항암치료 (1)

 

담낭암 역시 5년 생존율이 5%로 대단히 낮습니다. 절제할 수 없는 경우는 생존 기간이 6개월밖에 되지 않습니다.

 

생존율이 이처럼 낮은 것은 대부분 3, 4기에 암을 진단받기 때문입니다. 또 담관암과 담낭암 치료를 위한 항암치료제도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항암치료 효과가 10%대에 불과합니다.

 

자연치유 경험에 비추어 볼 때 담관암과 담낭암의 항암치료는 득보다 실이 많았습니다. 암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항암치료가 필요한지에 대해 의견이 분분합니다. 그러므로 항암치료를 선택할 때 신중해야 합니다.

 

해독재생요법을 통한 자연치유로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자연치유아카데미에서는 자연치유로 삶의 질을 높이고 생명을 연장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봅니다. 담관암과 담낭암의 자연치유 해독재생요법 역시 다른 암과 기본은 비슷합니다.

 

우선, 채식 위주의 자연식으로 식이요법을 해야 합니다. 담관암과 담낭암은 특히 단백질 식단을 배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담즙 분비가 잘되지 않아 단백질 소화분해가 어려우므로 단백질을 먹으면 여러 가지 부작용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담관암은 항암치료 2

 

대신에 영양요법을 잘해야 합니다. 단백질을 섭취하지 못하기 때문에 발효한 아미노산으로 대체해야 합니다. 오메가 지방산,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도 골고루 섭취해야 합니다.

 

췌장효소도 중요합니다. 수술하면 췌장과 십이지장을 절제합니다. 그러므로 수술 후에는 반드시 췌장효소를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담즙 분비에 문제가 있으므로 췌장효소와 소화효소를 반드시 섭취해야 합니다. 또 담관암과 담낭암 환자들은 소화 장애나 가스가 차는 현상을 많이 겪습니다. 이럴 때에도 췌장효소를 섭취해야 합니다.

 

전신해독요법, 맞춤형 면역요법도 필요합니다. 특히, 간 기능을 유지하여 삶의 질이나 생존 기간 관리에 힘써야 합니다. 기혈순환 개선 역시 중요합니다.

 

 

 

담관암 관련 칼럼 더 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