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관암ㆍ담낭암의 원인이 되는 담석 1

담석은 담관암과 담낭암을 일으키는 가장 큰 원인으로 담관 내부에 만성적인 염증을 일으켜 암을 발생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담관에서 모인 담즙이 담낭에 저장되었다가 음식을 먹으면 총담관을 통해 십이지장으로 분비됩니다. 그래서 간 내 담관이나 총담관에 담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때에 따라서는 담낭 안에 담석이 생기기도 합니다.

 

담관암과 담낭암의 가장 큰 원인이 되는 담석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담석은 담관 세포나 담낭 점막에 만성적인 염증을 일으켜 암 발생의 원인이 됩니다.

 

최근에 자연치유아카데미에 참가하신 담낭암 환자 사례를 소개하겠습니다. 몇 년 전부터 담석이 발견되었는데 올해 담낭암으로 진단받고 자연치유아카데미를 찾은 환자입니다.

 

이 환자처럼 담석이 담관암, 담낭암의 원인이 되어서 찾아오는 분들이 많습니다. 담석이 담낭암과 담관암의 원인이 되는 것은 담관 내부에 있는 담관 세포나 담낭 점막에 만성적인 염증을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는 서양에서 거의 80%, 우리나라에서는 30% 정도 되는 것으로 통계가 나와 있습니다. 사진 자료에서 보시는 것처럼 간에 가지처럼 나와 있는 간 내 담관입니다.

 

담석2

 

담석 크기가 2cm 이상일 때 보통 수술을 하지만 자연치유아카데미에서는 간 청소로 담석을 빼냅니다.

 

담관에서 모인 담즙이 담낭에 저장되었다가 음식을 먹으면 총담관을 통해 십이지장으로 분비됩니다. 그래서 간 내 담관이나 총담관에 담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때에 따라서는 담낭 안에 담석이 생기기도 합니다.

 

다음 사진 자료는 그동안 자연치유아카데미에 참가한 환자들이 간 청소를 통해 빼낸 담석들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크기와 색깔이 매우 다양합니다. 70% 이상의 경우 한 주먹 정도 되는 양의 담석이 나옵니다.

 

담석3

 

담석이 모두 돌처럼 딱딱한 것은 아닙니다. 콜레스테롤 덩어리이기 때문에 대부분 물렁물렁합니다. 100원짜리 동전 반 정도 크기의 담석이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통 담석이 2cm 정도 크기가 되면 수술을 합니다. 하지만 수술을 하지 않고도 간 청소를 통해서 담석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담관암 관련 칼럼 더 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