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면역질환의 원인 1

현대의학적 원인이 밝혀 지지 않은 자가면역질환, 대체 의학에서는 면역균형의 상실을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자가면역질환은 외부 침입자로부터 몸을 지켜야 할 면역세포들이 내 몸을 공격해서 생기는 질환입니다. 모든 장기나 조직이 그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요즘 많이 증가하고 있는 자가면역질환의 원인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자가면역질환에는 루프스, 자가면역성 갑상선 및 1형 당뇨, 류마티스 등이 있습니다.

 

자가면역질환은 외부 침입자로부터 몸을 지켜야 할 면역세포들이 내 몸을 공격해서 생기는 질환입니다. 모든 장기나 조직이 그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자가면역질환의 원인

 

주로 증상을 많이 나타내는 기관은 갑상선, 췌장, 부신 등 내분비 기관 및 적혈구, 피부, 근육, 관절 등의 결체조직입니다. 자가면역질환의 종류는 부위에 따라서 100여 종으로 나뉩니다.

 

먼저 전신형인 루프스가 있습니다. 두 번째, 특정 장기 침범형으로 자가면역성 갑상선 질환 및 1형 당뇨병이 있습니다. 세 번째, 선택적 침범형인 류마티스가 있습니다.

 

자가면역질환의 원인은 면역저하와 면역균형 상실, 스트레스 등입니다.

 

교과서상으로 보면 자가면역질환의 원인이 무엇인지는 아직 모릅니다. 다만 건강을 자극하는 생활습관이 원인이 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또 남녀노소의 발병 차이가 있는 것으로 볼 때 호르몬의 영향도 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자가면역질환의 원인3

 

또 심한 스트레스를 겪은 후에 자가면역질환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스트레스 또한 발병의 주요한 원인인 것으로 보인다는 내용이 교과서에 있습니다.

 

대체의학적인 관점에서 보면 자가면역질환의 원인은 면역저하와 면역균형 상실이며, 자가면역질환은 면역시스템에 혼란과 이상이 생긴 질환입니다.

 

우리 몸은 유기체입니다. 그래서 면역시스템은 자율신경계, 호르몬계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교감신경, 부교감신경, 호르몬의 조절 작용에 따라 면역시스템이 조절됩니다.

 

 

자가면역질환 관련 칼럼 더 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