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경색으로 마비 증세와 언어장애가 생긴 70대 여성

당뇨합병증으로 뇌경색이 생긴 70대 환자, 자연치유로 뇌경색 후유장애가 완화되고 각종 수치가 개선되었습니다

뇌경색이 처음 오면 응급조치로 혈전용해제를 투여해야 합니다. 그리고나서 자연치유로 식이요법, 운동, 혈관청소를 통해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뇌경색 치유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당뇨합병증으로 뇌경색이 생긴 환자, 혈당관리와 혈관 청소를 실시했습니다.

 

최근에 뇌경색이 생겨 자연치유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참여 했던 70대 여성입니다. 지난 5월에 갑자기 오른쪽 팔다리가 마비되고 언어장애가 생겨 응급실에 갔습니다. 뇌경색 진단을 받고 혈전용해제로 응급조치를 한 후 병원에 며칠간 입원을 했습니다.

뇌경색의 자연치유

 

하지만 퇴원 후에도 여전히 손발이 저린 증상과 운동장애가 있었습니다. 말이 다소 어둔한 정도로 인지장애도 가볍게 남아있었습니다. 이 환자는 20년 동안 당뇨병을 앓아왔는데, 당뇨합병증으로 뇌경색까지 나타난 경우입니다.

 

병원 치료 후 처음에는 자연의원에 내원하여 혈관 청소 식품을 처방받았습니다. 이 식품으로 조금 개선이 되긴 했지만, 치료가 더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자연치유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이 환자는 당뇨합병증으로 뇌경색이 생겼기 때문에 혈당관리가 치료의 핵심이었습니다. 또 뇌경색 등 혈관질환이 있으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관리해야 합니다.

 

그래서 핵심적인 치료로 혈관 청소를 위한 C&R(clean and recovery 씨앤알: 해독재생작용을 하는 천연발효식품)과 리딤아미노산을 처방했습니다. 주역치료와 침 치료 같은 한방치료도 병행했습니다.

 

뇌경색 초기에는 응급치료, 이후에는 식이요법과 운동으로 자유치유 관리합니다.

 

그러나 이보다 중요한 것은 식이요법과 운동입니다. 환자가 외래로 오셨을 때 저희가 처방한 식품을 복용하긴 했지만, 집에서 식이요법과 운동을 제대로 하지 않아서 개선이 더딘 상태였습니다. 자연치유아카데미 15박 16일 프로그램 참여로 환자의 상태가 더 개선되었습니다.

 

입원 후 운동장애가 호전되었습니다. 걸을 때 균형이 잘 잡히지 않을 정도로 힘들었는데 장애가 없는 수준으로 개선되었습니다. 팔과 다리의 근력도 더 나아졌습니다. 팔 저림도 꽤 호전되고, 인지장애도 개선되었습니다. 기억력이 굉장히 감퇴한 상태였는데 이 또한 큰 개선을 보였습니다.

 

특히 혈액검사 결과에서 큰 호전이 있었습니다. 처음 병원에서 응급조치를 받은 후 약을 복용했을 때는 콜레스테롤이 198, 중성지방이 232 수준이었습니다. 약 2달 후에는 콜레스테롤이 249, 중성지방이 384까지 높아졌습니다.

뇌졸중의 일반적인 치료법2

 

이렇게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높아진 것은 식이요법과 운동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자연치유아카데미에서 식이요법과 운동으로 철저하게 관리하면서 이후에는 콜레스테롤이 182, 중성지방이 230대로 낮아지는 결과가 있었습니다.

 

겪고 있던 다른 여러 가지 증상도 완화되었습니다. 퇴소 후에는 이곳에서 배우신대로 집에서 식이요법과 운동으로 잘 관리하고 있습니다.

 

뇌경색이 처음 오면 이 환자의 사례처럼 응급조치로 혈전용해제를 투여해야 합니다. 급한 불을 끈 후에는 자연치유로 식이요법, 운동, 혈관청소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치료법으로 후유장애도 개선하고 건강이 악화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뇌경색 관련 칼럼 더 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