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경색의 원인과 자연치유

뇌경색의 주된 원인은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으로 혈관에 쌓인 노폐물을 청소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원인치료를 통해 자연치유를 합니다

뇌경색이 생기는 원인은 크게 두 가지로 혈액이 산성화되고 콜레스테롤과 노폐물이 증가하여 혈액이 끈적끈적해지는 것과 스트레스입니다.

 

뇌경색의 자연치유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뇌경색은 두꺼워진 혈관 벽으로 인해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긴 결과입니다.

 

뇌경색은 뇌혈관이 좁아지고 혈전 때문에 막혀서 생기는 질환입니다. 뇌경색이 생기는 원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 혈액이 산성화되고 콜레스테롤과 노폐물이 증가하여 혈액이 끈적끈적해지는 것입니다. 그 결과 혈액순환장애가 발생하며 노폐물이 축적되어 혈관 벽이 두꺼워집니다. 그래서 혈행장애가 생깁니다.

 

두 번째는 스트레스입니다. 몸이 스트레스에 노출되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에피네프린(아드레날린) 분비가 증가하여 혈관이 수축합니다. 그 결과로 혈행장애가 생깁니다.

 

그림에서 보시는 것은 혈관 벽이 두꺼워지는 과정입니다. 혈관의 내피 세포에 상처가 생기면 그곳에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칼슘 등이 축적되어 혈관 벽이 두꺼워집니다.

뇌경색의 원인과 자연치유

 

혈관 벽이 두꺼워진다는 것은 혈관의 내경이 좁아지는 것입니다. 정상적인 혈관을 4차선이라고 한다면, 점차 좁아져서 나중에는 1차선 상태까지 갑니다. 이는 혈액이 거의 통하지 못하는 상태입니다.

 

자연의원에서는 혈관 청소를 통한 해독재생요법 등으로 뇌경색의 원인을 치료합니다.

 

뇌경색을 자연치유하기 위해서는 우선 원인치료가 중요합니다. 뇌경색의 주된 원인은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입니다. 그러므로 이 질환들을 제대로 관리해야 합니다.

 

우선 식이요법으로 통곡류나 채소 위주의 식단이 필요합니다. 규칙적인 운동, 특히 걷기 운동이 도움이됩니다. 스트레스 관리와 금주, 금연도 중요합니다.

 

혈관질환인 뇌경색을 치료할 때 해독재생으로 혈관 청소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관 벽에 쌓여 있는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하여 혈관 내경을 확보해야 합니다. 또 혈전을 녹여주는 치료도 중요합니다.

 

자연의원에서는 혈관청소식품인 C&R(clean and recovery 씨앤알: 해독재생작용을 하는 천연발효식품) 복용을 통해 혈관 청소를 합니다. C&R의 주 원료는 음이온 물질인 게르마늄, 칼슘, 칼륨, 마그네슘 등 미네랄 성분입니다. 또 탄닌과 초산이 들어있어 혈관 청소에 도움이 됩니다.

 

먹는 산소라고 알려진 게르마늄은 혈액 정화와 혈중 콜레스테롤 제거, 혈압 조절 작용을 합니다. 산소공급을 촉진하여 혈액의 산성화와 혈관 벽 손상을 막기도 합니다. 그 결과 혈관 벽이 좁아지는 현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 콜레스테롤, 지질, 혈전 등 혈관 내의 노폐물을 제거합니다. 그 결과 혈액이 깨끗해지고 혈액 흐름이 개선되어 뇌경색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탄닌은 혈당과 혈압을 낮추며, 특히 혈전 형성의 주된 원인인 지방질을 용해하는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인체 내 유해물질과 화학적으로 결합하여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작용도 합니다. 그 결과 고지혈증, 동맥경화, 뇌경색 등 뇌혈관질환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초산은 비피더스 발효를 통해 얻어지는 물질입니다. 몸 안에 있는 기름과 경화된 조직을 녹여 말초 혈액순환을 개선합니다. 말초 혈액순환에 문제가 있으면 환자들이 대개 손발에 자극을 느끼게 됩니다.

 

사진 자료는 C&R을 복용하기 전과 후의 생혈 검사 결과입니다. 왼쪽은 복용 전의 혈액으로 뻑뻑하고 적혈구가 엉켜있는 모습입니다. 반면 C&R을 복용한 후의 혈액 상태는 정상으로 적혈구가 엉켜있지 않고 서로 떨어져 있습니다.

뇌경색의 원인과 자연치유2

 

혈액의 엉킴 현상이 사라졌다는 것은 혈액 내 지방, 지질 단백, 비정상적인 글로불린, 피부리노겐 등의 농도가 떨어졌다는 의미입니다. 엉킴이 사라지면 혈액 순환과 산소공급이 개선됩니다.

 

다음은 자연의원에서 유일하게 사용하는 화학 물질인 아스피린입니다. 뇌경색 초기 환자에게는 혈전의 원인이 되는 혈소판을 억제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혈소판 억제를 위해 저용량 아스피린 100mg 정도를 최소 3개월간 복용하도록 합니다.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위한 주열치료, 온몸 두들기기도 뇌경색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자연의원에서는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다양한 요법들을 사용합니다. 반신욕과 족욕, 온열치료의 일종인 주열치료, 침뜸, 그리고 온몸 두들기기가 있습니다.

 

수정주열기를 통해 온몸에 열을 넣어 혈관을 확장합니다. 그 결과 그림자료에서 보면 혈액순환이 개선되어 푸르게 나타나던 체온이 주열치료 후 40~42도까지 올라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열치료는 기혈순환개선에 큰 효과를 보입니다.

뇌경색의 원인과 자연치유3

대나무 봉을 이용한 온몸 두들기기도 뇌경색 치료에 굉장히 효과적입니다. 팔, 다리, 등, 배, 온몸을 두들김으로써 혈액순환을 개선합니다. 이렇듯 자연의원의 치료요법들로 뇌경색도 얼마든지 자연치유가 가능합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