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관암 항암치료 꼭 해야 하나요?

항암치료제가 없는 담관암, 항암치료보다는 자연치유로 삶의 질을 높이면서 생명을 연장하는 것이 낫습니다

다른 암은 항암치료율이 20~30%까지 되지만 담관암은 10% 정도에 머뭅니다. 항암치료는 오히려 득보다 실이 많을 수 있습니다.

 

담관암의 경우에 항암치료를 꼭 해야 하는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수술이 가능한 젊은 환자는 완치적 수술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먼저 수술 여부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젊은 환자분 같은 경우는 수술이 가능하면 완치적 수술을 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그러나 연세가 많이 드신 노인분들 같은 경우는 그동안 봐온 사례들을 보면 오히려 비수술적 치료를 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노인분들이 담관암으로 수술하고 오시는 경우에는 6개월 이상 생명을 연장하기 힘들어서 그렇습니다.

 

담관암 같은 경우에는 항암치료제가 개발되어 있지 않습니다. 전체 암중에서도 아주 드문 암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래서 다른 암은 항암치료율이 20~30%까지 되지만 담관암은 10% 정도에 머뭅니다. 항암치료는 오히려 득보다 실이 많을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담관암은 자연치유로 삶의 질을 높이고 생명을 연장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담관암은 단백질을 제한하는 식이요법이 필요합니다.

 

담관암의 자연치유법도 다른 암의 자연치유법과 마찬가지입니다. 제일 먼저 중요한 것은 식이요법입니다. 채식위주의 자연식이 필요합니다. 특히 단백질 식단을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암 같은 경우는 일부 단백질 식단을 할 수도 있지만, 담관암의 경우에는 대부분 담즙이 잘 분비되지 않기 때문에 소화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단백질을 제대로 소화시킬 수 없기 때문에 오히려 득보다 실이 많습니다.

 

그래서 담관암의 영양요법으로는 아미노산을 공급합니다. 단백질 섭취는 제한하고 단백질을 분해한 상태인 아미노산을 섭취하면 이런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담관암 자연치유에는 췌장효소가 꼭 필요합니다.

 

그 외 영양요법으로 비타민, 미네랄, 오메가 지방산 그리고 효소를 함께 복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히 췌장 효소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담관암 수술 시 담관과 췌장을 함께 광범위하게 절제하는 경우가 많아 소화장애와 암모니아가 많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럴 때 췌장효소가 필요합니다.

 

다음으로 장청소, 간청소, 혈관 청소 등 전신해독으로 혈관을 맑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면역을 높여서 암을 억제하는 맞춤형 면역요법도 필요합니다.

 

담관암은 특히 간 기능 유지가 대단히 중요합니다. 그래서 영양요법으로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을 제대로 공급해서 간 기능을 유지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기혈순환을 개선하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운동이나 온열법, 주열치료 등이 도움됩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