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막 투석 중인 만성신부전증 자연치유 사례

4년째 복막투석 중이던 환자, 자연치유 3개월 만에 신장 기능이 호전되기 시작했습니다

자연치유로 신부전증을 치료하는 방법은 해독재생요법입니다. 특히 식이요법으로 치료 초기 저염식, 저칼륨식을 올바로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성신부전증은 혈액투석이나 복막투석, 신장이식 외에 별다른 현대의학적인 치료방법이 없습니다. 또 혈액투석이나 복막투석을 평생 동안 계속 해야 하므로 삶의 질을 크게 떨어뜨리는 질환입니다.

 

하지만 저희 자연치유아카데미의 자연치유 및 자연요법을 통해서 만성신부전증도 충분히 호전 가능합니다. 최근에 저희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치유 중인 환자의 사례를 소개하겠습니다.

 

만성신부전증 외에 갑상선기능저하증, 고지혈증, 고혈압이 같이 있었던 40대 여성

 

47세 여성으로 지난 해 12월 만성신부전증 치료를 위해 찾아오셨습니다. 만성신부전증 외에도 갑상선기능저하증과 고지혈증, 고혈압을 동반하고 있었습니다. 복막투석을 4년째 받고 있었지만 신장기능이 개선되지 않고 오히려 계속 나빠지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이 분은 특이하게도 임신중독으로 인해 만성신부전증이 발생한 경우입니다. 만성신부전증 환자들은 영양상태가 좋지 않기 때문에 보통 빈혈이나 저알부민혈증이 많이 생깁니다. 이 환자의 경우도 빈혈이 있었고, 헤모글로빈 수치가 9.7, 알부민 수치가 3이하였습니다.

 

그로 인해 늘 부종에 시달리고 있었습니다. 3개월 후의 치료경과를 보면 최근의 검사 결과에서 헤모글로빈 수치가 10.6으로 개선되었습니다.

 

사구체여과율(GFR)이 3개월 만에 5.45에서 7.36으로 높아졌습니다.

 

신장 기능을 판단하는 또 다른 수치는 크레아티닌과 GFR(사구체여과율)입니다. 이 환자가 처음 오셨을 때는 크레아티닌 수치가 7.79, GRF이 5.45였습니다. 3개월 치료받은 후에는 GRF이 7.36으로 높아졌습니다.

 

GFR이 15이하인 환자는 복막투석, 혈액투석 대상자가 됩니다. 이 환자는 지금도 개선이 필요하지만, 자연치유 시작 전보다 현재 큰 개선을 보인 상태입니다.

 

자연치유로 신부전증을 치료하는 방법은 식이요법과 함께 신장 청소와 해독재생요법입니다.

 

자연치유로 신부전증을 치료하는 방법은 해독재생요법입니다. 특히 식이요법으로 치료 초기 저염식, 저칼륨식을 올바로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장 청소도 핵심적인 치료입니다. 자연치유아카데미에서는 게르마늄과 탄닌을 주 성분으로 하는 천연식품인 C&R(clean and recovery: 씨앤알)을 사용합니다. C&R은 신장사구체에 쌓여있는 요산과 요소를 녹여서 제거해줍니다. 그 결과 모세혈관의 혈액순환이 개선되어 신장이 살아나게 됩니다.

 

아미노산 또한 치료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자연치유아카데미의 리딤아미노산은 식물성단백질을 발효한 아미노산입니다. 신장세포 원료의 90% 이상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을 복용함으로써 신장세포 재생을 돕습니다.

신부전증 환자는 저염식, 저칼륨식과 함께 단백질 섭취도 제한해야 합니다.

 

또 신부전증 환자들은 단백질을 제한하여 섭취해야 합니다. 요독증으로 인해 영양상태가 나빠지는 악순환을 막기 위해서입니다. 아미노산을 섭취하면 빈혈과 저알부민혈증을 개선하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생활습관 관리 역시 매우 중요합니다. 만성신부전증의 주된 원인은 당뇨병, 고혈압, 그리고 염증이므로 이 질환들이 적절히 관리되고 치료되어야 합니다.

 

혈액순환 개선, 규칙적인 운동, 스트레스 완화 또한 치료를 위해 중요한 요소들입니다. 족욕, 반신욕, 주열치료를 포함한 온열치료는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