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질환의 치료법-효소 보충과 호르몬 균형

대사질환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효소를 보충하고 호르몬 불균형을 해소해야 합니다

대사질환은 효소가 부족할 때 발병합니다. 또한 대사질환 치료를 위해서는 호르몬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사질환의 치료법 중 효소 보충과 호르몬 균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효소 부족으로 인한 대사 장애가 일어나지 않도록 효소를 보충해주어야 합니다.

 

대사질환 치료를 위해 효소 보충이 중요한 이유는 효소가 부족할 때 대사 장애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효소는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효소보충

 

우선 발효과정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과일, 곡류의 효소입니다. 효소는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어서 발효과정을 거쳐야 충분히 흡수 가능한 형태로 쪼개집니다. 나머지는 대사효소와 소화효소입니다. 소화효소는 소화에, 대사효소는 신진대사활동에 관여합니다.

 

효소가 작용하기 위해서는 여러 조건이 필요합니다. 우선 효소가 활성화되는 온도입니다. 효소는 36.5도에서 활성화되므로 저체온증이 있다면 효소가 제대로 활동하지 못합니다.

 

또 효소는 섭씨 55도 이상의 조건에서는 사멸합니다. 음식을 익히면 자연히 효소가 사라집니다. 그러므로 효소가 풍부한 곡류나 채소, 과일은 익혀서 먹는 것이 아니라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효소는 인체가 약 알칼리 상태일 때 원활하게 활동합니다. 그러므로 신체의 ph7.4 상태를 유지해주어야 합니다. 또 체내 효소는 나이가 들면 자연히 감소하게 되므로 적절히 보충해주어야 합니다.

 

대사질환 치료를 위해 뇌하수체, 갑상선호르몬, 성호르몬의 불균형을 개선해야 합니다.

 

대사질환 치료를 위해서는 호르몬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호르몬 불균형은 대사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특히 뇌하수체와 갑상선호르몬, 성호르몬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호르몬균형

 

뇌하수체는 중추 호르몬 기관으로 작용하는 중요한 부위입니다. 뇌하수체 기능에 문제가 생기면 주로 두개골 변형이 일어납니다. 자연의원에서는 도수치료와 더불어 뇌하수체 기능을 개선하는 버섯다당체를 처방하여 뇌하수체 기능 개선을 돕습니다.

 

갑상선 호르몬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는 먼저 아미노산, 요오드, 미네랄 등 호르몬의 원료 공급이 원활히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리고 독소를 제거하고 면역균형을 잡아주는 것도 호르몬 균형을 위해 중요한 부분입니다.

 

성호르몬, 특히 여성호르몬의 균형을 맞추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여성호르몬이나 남성호르몬의 원료는 모두 콜레스테롤입니다.

 

호르몬 불균형이 있는 환자들의 경우 오히려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서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그러므로 콜레스테롤 수치도 적절한 수준에서 균형을 이루어야 합니다. 다음으로는 잘못된 식습관, 생활습관, 스트레스를 개선해서 호르몬 불균형을 막아야 합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